레드의 달콤한 비밀

SNS 공구에 필요한 결제 링크가 필요할 때는 마이소호

 

앞서 쇼핑몰 호스팅 업체에 대해 알아 봤었습니다. 그 포스팅에 언급한 호스팅 회사들 외에도 수많은 업체들이 있는데요, 그중에 오늘은 마이소호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오늘 이야기는 요즘 쇼핑몰 사업중에 카페, 블로그, 인스타등에서 공구 형식으로 쇼핑몰 사업을 진행하는 분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 같네요. 

 

 

sns공구 마이소호

 

마이소호는 여타 쇼핑몰 호스팅과 같이 무료 쇼핑몰을 제공하는 호스팅 회사입니다. 그러나 다른 호스팅과는 달리 제가 보기에는 공동구매 형식으로 운영하는 쇼핑몰에 좀 더 최적화 되있는듯 보입니다. 

왜냐하면 제가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장단점이 정말 딱 드러났기 때문이지요. 호스팅 비교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들 사용해 보고 있는데 이렇게 극명한 호스팅은 처음인것 같네요. 그만큼 마이소호는 선택과 집중을 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SNS 전용 간단샵 마이소호

모바일 결제가 필요한 모든 공간, 마이소호를 제시하다!

www.mysoho.com

 

먼저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물론 마이소호가 점차 대중적인 쇼핑몰로 바뀌고 업그레이드 하고 있는것 같기는 하지만 현재는 공동구매 형식의 쇼핑몰 운영자에게는 딱 적당하고, 대중적인 쇼핑몰로 이용하기에는 많이 부족합니다. 

그러므로 카페, 블로그, 인스타등 SNS에서 공동구매 형식으로 운영하시려면 말할것도 없이 마이소호를 선택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 이유는 마이소호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면 될것 같네요. 

 

마이소호의 단점

 

1. 쇼핑몰 템플릿이 세가지 밖에 없음

템플릿의 선택의 폭이 적어 자신이 딱 마음에 드는 쇼핑몰을 만들 수 없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갯수는 적어도 허접하지는 않답니다. 그리고 현재의 문제지 앞으로 점차 많아지게 된다면 단점에서 삭제를 할 날이 올수도 있겠죠.

 

2. 쇼핑몰에 검색창으로 검색을 하면 다른 쇼핑몰들이 함께 노출됨

쇼핑몰 상단에 돋보기 모양의 검색창이 있는데 검색창을 누르면 창이 하나 더 뜹니다. 

상단 중간에 '소호서치'라고 되어 있는데 당연히내 쇼핑몰 안의 상품을 검색할 때 사용하는 검색창이겠죠. 그런데 문제는 내 상품들 아래로 다른 소호마켓들의 상품들이 사진으로 쭉 보여진다는 점입니다. 

아래 그림 보면 빨간 네모 부분이 제 쇼핑몰 상품들이고요, 그 아래 녹색 네모 부분이 다른 쇼핑몰들 상품 이미지 입니다. 몇개의 상품이 아니라 아래로 쭉 나열되어 있지요. 

 

 

마이소호

 

 

이게 무슨 문제냐고요? 물론 문제가 안될 수도 있고, 이러한 기능이 오히려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 생각은 쇼핑몰 초기에는 도움이 될지 모르나 어느정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상황이라면 독이 되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쇼핑몰이 다른 사람 검색창에 떠서 내 쇼핑몰로 유입되면 좋겠지요. 그러나 반대로 열심히 광고하고 노력해서 고객이 제 쇼핑몰로 유입 되었는데 검색창에서 상품을 검색하다가 다른 쇼핑몰 상품이 눈에 띄어서 그쪽으로 빠져 나간다면?

애써 고생해서 남좋은 일만 시킨 셈이죠. 

그래서 저는 이 기능은 없었으면 하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봤더니 기본 기능이라 없앨 수가 없다네요. 단지 제 의견을 수렴해서 검토는 해보겠다는 의견입니다. 

 

제가 생각했을때 마이소호의 단점은 위 두가지 정도 같네요. 그러나 위의 두가지로 인해 저는 메인 쇼핑몰로 마이소호를 이용해되 되겠지만 굳이 그럴필요는 없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다른 호스팅도 많으니까요. 

물론 이건 개인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죠.

사실 1번은 단점으로는 모호하니 넘기고, 2번 단점이 상관 없다고 하면 메인 쇼핑몰로 사용해도 큰 무리는 없을듯요. 

 

 

다음은 마이소호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소호의 장점

 

1. 쇼핑몰을 만들기가 매우 편리

만들고 디자인하고 운영하기 쉬운점을 내세워 유료로 운영되고 있는 쇼핑몰들도 있지만 그것보다도 훨씬 심플합니다. 

아무것도 몰라도 가능할 정도로요. 물론 정~말 아무것도 모른다면 쉽다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가이드 보면서 따라하면 누구나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하여튼 그만큼 쇼핑몰을 만들기 쉽습니다. 

 

2. 상품 등록하기 매우 간편한 시스템

보통 마켓에 상품을 등록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여간 까다로운것이 아닙니다. 그에 비해 자체 쇼핑몰들은 상품 등록이 수월한 편인데요, 상품 등록의 난이도를 상,중,하로 나눈다면 마이소호는 가장 난이도가 쉬운 '난이도 하'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어차피 공구위주의 마케팅을 할 예정이라면 쇼핑몰 상품등록에 진을 뺄 필요가 없으니 가장 단순한 시스템이 유리할 수 밖에 없겠죠. 

 

3. SNS공구 결제창 만들기가 매우 편리함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등에서 공구 위주의 쇼핑몰을 운영예정 이라면, 사실 링크로 된 결제창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마이소호는 5분안에 결제창과 주문서까지 제작이 가능할 정도로 간편하게 되어 있어요. 

공구를 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할 것 같네요. 

 

마이소호를 가입하고 그냥 기본 쇼핑몰을 만들고 상품을 등록하고 나면 상품 리스트가 나올텐데요, 상품 리스트마다 마이소호는 주소를 제공 합니다. 

이게 바로 결제창을 제공하는 URL인데요, '바로구매', '텍스티링크(바로구매)', '텍스트링크(바로구매+배송조회)' 이렇게 세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름을 보면 대충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아시겠죠?

이중에 자신이 원하는 URL 주소를 복사해서 판매하고자 하는 채널에 넣어주시면 되요. 그러면 고객이 그 URL주소를 타고 들어가 결제를 할 수 있게 합니다. 

 

마이소호 결제창 만들기

 

또한 바로 보내기 기능도 있는데, 만일 구매링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고 싶다고 하면 페이스북을 선택하면 됩니다. 

바로 보내기는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트위터, 구글플러스, 텔레그램이 가능해요. 

 

 

 

 

결론적으로 마이소호는 SNS공구에서 결제창을 사용하고 싶을때 가장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 호스팅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회원가입하고, 쇼핑몰 선택하고 나서 상품 올린후 바로구매 주소 복사해서 해당 SNS에 넣어주면 끝!

이 과정이 매우 간편하다는 점~!

 

그 외에 부가적인것들을 말해보면, 쇼핑몰에서 가장 중요한 PG사는 나이스페이먼츠와 연결되어 있고요, 수수료는 무난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용카드의 경우 3.3%(vat별도) 입니다. 

초기 가입비 220,000원은 올해까지 무료라고 되어 있네요. 내년에도 무료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그외 계좌이체, 가상계좌, 에스크로 다 포함입니다. 

간편결제는 카카오페이, 삼성페이가 있습니다. 두개다 수수료는 3.5%(vat별도) 이네요. 

물론 가입비와 연관리비 무료!

그리고 많이 사용하는 휴대폰 결제 서비스는 payLetter(페이레터)를 이용하고요, 초기 가입비 110,000원 무료입니다. 

이렇게 각종 결제 시스템을 가입비 없이 장착할 수 있어서 좋네요. 

 

아 그리고 하나 더, 뭔가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서 물어봐야 할텐데요, 마이소호는 전화번호 외에 카카오톡으로도 연결이 되는데요, 상담원이 매우 친절하고 자세하게 잘 알려주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마이소호 관리제 페이지

 

 

마이소호를 살펴 보려면 아래 링크로 가보시면 되요. 

 

▶▶  마이소호 가기  ◀

 

오늘을 마이소호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오늘 내용을 자세히 보시면 마이소호를 어떻게 활용할지가 머리에 개념이 딱 잡히실 거라 생각됩니다. 다음 번에는 또다른 호스팅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