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티스토리 쉽게 따라하기 - 사이드바에 구글 번역기<Google Translator> 달기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fastboot스킨에서 보면 우측에 있는 사이드 바에 구글 번역기를 달아 보겠다. 꼭 fastboot스킨을 적용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티스토리 모든 스킨에 적용되는 내용이니 잘 따라 하시길 바란다.

구글 번역기를 다는 이유는 구글 번역기에 있는 나라를 선택을 하면 블로그의 모든 내용이 해당 언어로 번역이 되어 보여진다. 즉 전세계 사람들이 구글 번역기를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를 볼 수 있는 것이다. 다른 나라에서 다른 나라 언어로 보는것이 의미 없다 생각하면 안달아도 된다.

 

 

 

 

 

 

 

 구글 번역기 <Google Translator> 설치 하기


구글 번역기를 다운 받기 위해 아래 사이트로 이동을 한다. 그리고 로그인이 안되 있으면 로그인을 해야 한다.

  

https://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를 클릭한다.

 

 

 

 

 

 

그리고 나서 웹사이트 URL에 구글 번역기를 설치할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어주고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을 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모든 언어로 설정을 하는데 혹시 특정 국가만을 하고 싶으면 특정언어로 설정해도 된다.

표시 모드는 원하는 디자인으로 선택하면 되는데 본 블로그에는 '드롭다운만' 으로 설정했다.

고급 부분에는 맨 위에 체크가 되어 있는데 세번째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체크해서 해당 아이디 입력을 하면 된다. 단 설정전에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입이 되 있어야 한다.

 

 

 

 

 

그리고 나서 '코드 받기'를 클릭하면 자신만의 코드가 생성된다. 이제 이 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에 넣으면 된다.

 

 

 

 

 

 

 

 

 구글 번역기 < Google Translator>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달기 

 

 

코드를 받았으면 이제 자신의 블로그로 돌아와 블로그관리에서 블로그관리홈> 꾸미기> 사이드바 로 들어간다.

 

여기서 왼쪽편에 있는 [플러그인]HTML배너출력 의 '+'를 클릭한다.

 

만일 HTML배너출력 부분이 안보인다면 블로그관리홈> 플러그인 에서 배너출력 을 설정해 줘야 한다. 잘 모르겠으면 아래 링크되 있는 구글 검색창 달기 포스팅을 보길 바란다.

 

티스토리 우측 사이드바 구글 검색창<Google Search bar> 넣기

 

 

+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새로운 배너가 맨위에 생기는데 이것을 끌어당겨 원하는 위치로 이동 시킨다.

 

 

 

 

 

 

그리고 나서 편집 부분을 클릭하면 코드를 넣을 수있는 창이 뜨는데 그곳에 아까 복사해 놨던 구글 번역기 코드를 붙여 넣고 이름을 입력하고(원하는 이름을 입력하면 되는데 나는 구글 번역기 라고 했다) 확인을 클릭한다.

 

 

 

 

 

 

밑에 변경사항저장을 클릭하고나서 블로그로 가면 아래 그림처럼 구글 번역기가 달려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아마 구글 검색창 넣기 포스팅을 본 분은 아시겠지만 혹시 못보신 분은 뭔가 찜찜한 생각이 들 수 있다. 왜냐하면 다른 배너들과 달리 뭔가 썰렁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위에 제목바가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른 배너처럼 지붕을 씌워 줘야 하는데 이것은 이미 포스팅을 해 놨으니 아래 링크된 포스팅을 보고 따라하면 된다.

 

티스토리 fastboot 우측 사이드바 배너 위 제목바 만들기

 

이렇게 해서 내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를 다는 방법을 알아 보았다. 구글 번역기를 달아 전세계인이 즐겨찾는 블로그가 되시길 바라면서 마치겠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