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티스토리 쉽게 따라하기 - fastboot 스킨 상단 메뉴바 색상 변경하기

오늘은 fastboot 스킨 상단 메뉴바의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을 배워 보겠다. fastboot 스킨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진한 회색으로 세팅이 되어 있다. 기본 색상도 그리 튀지도 않고 안정감이 있어 본인도 그대로 썼었는데 새해를 맞이하여 좀 더 산뜻한 색으로 바꿔보았다. 상단 메뉴바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 색상 코드표 두개만 바꿔주면 되니 한번 따라해 보길 바란다.

 

 

 

 

 fastboot 스킨 상단 메뉴바 색상 변경하는 방법 

 

일단 fastboot 스킨을 설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회색으로 세팅되어 있다. 이 상단 메뉴의 색상을 변경해 보려 한다.

 

 

 

 

 

 

먼저 블로그관리홈> 꾸미기> HTML/CSS편집 으로 들어간다.

 

 

 

 

 

 

상단에 CSS 탭을 선택한 후 Ctrl+F 눌러준다. 검색창이 나오면 #secondnav 를 검색한다.

그러면 #secondNAV 가 검색이 되는데 여기여서 아래 그림처럼 #434A54 두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원래 색상인 회색 색상 코드표이다. 이 두부분을 원하는 색상코드로 바꿔주기만 하면 된다.

 

 

 

 

 

 

색상 코드표는 네이버등에서 색상코드표를 검색하면 쉽게 알 수 있다.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서 색상 코드를 복사한 후 CSS부분의 코드 두 곳을 선택한 색상 코드로 바꿔준다. 그리고 상단의 저장을 클릭하여 저장해 주면 상단 메뉴바의 색상이 바뀐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로서 상단 메뉴바 색상 변경을 완료하였다. 다음시간엔 블로그 하단 색상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다.

 


<관련글>

 

[IT & WEB/티스토리 쉽게 따라하기] - 티스토리 fastboot 스킨 상단 메뉴바의 하위 메뉴 색상 변경하기


[IT & WEB/티스토리 쉽게 따라하기] - 티스토리 fastboot 스킨 하단 설명 메뉴 색상 변경하기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