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티스토리 쉽게 따라하기 - fastboot 스킨 하단 설명 메뉴 색상 변경하기

fastboot스킨에서 상단 메뉴 색상 변경하는 방법과 상단 메뉴에서 카테고리 하위 메뉴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을 배워 보았다. 위에는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을 하였는데 그러다 보니 하단은 원래 색상인 회색으로 되어 있어서 어떻게 보면 언발란스한 느낌이다. 이 느낌이 좋다면 그대로 사용해도 되는데 본인은 통일을 해주는게 낫다 싶어서 비슷한 색상으로 통일하였다. 오늘은 fastboot스킨 하단 설명 메뉴 부분의 색상을 변경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fastboot 하단 설명 메뉴 부분 색상 변경하기


하단 설명 메뉴 색상을 변경하기에 앞서 상단 메뉴바 색상 변경하기와 하위메뉴 색상 변경하는 방법을 아직 모르고 있다면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하기 바란다. 





[IT & WEB/티스토리 쉽게 따라하기] - fastboot 스킨 상단 메뉴바 색상 변경하기



[IT & WEB/티스토리 쉽게 따라하기] - 티스토리 fastboot 스킨 상단 메뉴바의 하위 메뉴 색상 변경하기



하단 설명 메뉴 부분은 블로그 맨 하단에 있는 아래 그림과 같은 부분을 말한다. 혹시 어디를 말하는지 모르는 분을 위해서 첨부한다. 





블로그관리홈> 꾸미기> HTML/CSS 편집 으로 들어간다. 

CSS 탭을 선택한 후 Ctrl+F 를 눌러 검색창을 활성화 한 후에 ' footer ' 를 검색한다. 

html 소스에서 footer는 발, 즉 아래 부분을 의미한다. 




검색을 하면 footer 라는 소스가 여러개가 검색이 되는데 그 중 맨 위에 있는 footer를 보면 background-color:#434A54; 가 보일 것이다. 

기본 색상인 회색 색상 코드이다. 이 부분에서 색상 코드를 변경해 주면 된다. 





색상코드는 앞서 이야기 했던 것처럼 네이버등에서 색상코드표 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팔레트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색상코드표가 나타난다. 본인은 상단 메뉴바 색상보다는 좀 더 진한 색으로 선택하여 변경하였다. 





원하는 색상코드표로 변경한 후 우측 상단 저장 버튼을 클릭한 후 블로그로 가보면 하단 설명 메뉴 색상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복잡한 html 소스에서 변경을 해줘야 하는 것이지만 알면 정말 간단하다. 원하는 색상으로 화려한 블로그로 꾸미길 바란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