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주식투자] 개미털기란 무엇인가?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개미란 소리를 많이 듣게 되는데 아직까지 개미가 무엇인지조차 모르고 있다면 할 말이 없는데 빨리 주식 용어부터 공부하길 바란다. 개미는 바로 당신을 말한다. 즉 개인 투자자들을 말하는 것이다. 왜 개미라는 표현을 쓰냐면 아무래도 기관투자 보다는 투자금액도 적고 투자 방법에 있어서도 정보등 여러면에서 떨어지기 때문에 외국인, 기관투자(증권회사등 재벌 지주회사)를 큰 동물로 봤을때 아주 작은 동물인 개미를 일반 개인 투자자로 비유하는 것이다. 주식 투자는 돈을 가지고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자금이 많은 사람이 유리할 수 밖에 없다. 돈많은 기관이나 세력, 그리고 외국인들에게 개인투자자들이 이기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렇게 세력에 의해 돈을 잃는 것은 개인투자자들이 많고 또한 개인투자자들은 개개인이 따로 투자를 하기 때문에 서로 단결하지 못하고 조그만 충격에도 개미처럼 흩어져 버리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을 개미라는 표현을 쓰기도 한다. 그 중에 개인이지만 일반 개미 투자자와는 달리 거액의 돈을 굴리는 경우를 슈퍼개미라고도 한다.

개인투자자들을 하나하나 보면 아주 작지만 그러나 개미들도 모이면 제법 큰 금액이 되기 때문에 개미들을 그냥 무시할 수만은 없다 그래서 개미털기라는 것이 존재하는것이다.

 

 

 

 

 그렇다면 개미털기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한마디로 말하면 물량을 저가에 매집하기 위해 급하락등을 거듭하면서 개인투자자에게 겁을 주어 손절하고 나가게 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나서 보통 상승을 시킨다. 개미가 팔면 오르고 사면 떨어진다는 말이 여기에 있는 것이다.

보통 거래량이 늘면 개미들이 냄새를 맡고 모이기 시작하는데 세력들은 이때 밑에서 물량을 받아 먹을 준비를 한다. 밑부분에 물량을 쌓아 놓고는 악재를 터트리거나 물량을 갑자기 많이 풀어서 주가를 급락시키면 개미들은 갑자스런 하락에 겁을 먹고 개미들은 팔기 시작하는데 주가가 이렇게 하락하면서 낮은 가격에 세력들은 다시 매수를 하는 것이다. 그렇다고 모든 개미들이 한번에 다 팔고 나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과정을 되풀이 하면서 야금야금 먹는다. 이렇게 받아 먹고 난 후 세력은 다시 개미들이 들어오기 좋게 호가를 조정하고 물량을 개미들에게 다시 넘기고 이런식으로 개미들에게 줬다 뺐다 하면서 천천히 물량을 모은다. 거래량을 보면 일반적인 거래의 모습이기 때문에 세력에 의해 조절되고 있다는 것을 거의 눈치채지 못한다.

 

 

 

 

개미털기를 하는 이유는 어느정도 물량을 매집 하였을때 주가를 올려야 하는데 개미들이 많이 있다면 주가를 올리기에 힘이 들기 때문에 주가를 올리기전 개미털기를 하고 가는 것이다. 개미를 터는 방법은 갑자기 주가를 급락시키는 것인데 이러면 개미들은 자신들이 알지 못하는 악재가 있어 대주주나 기관이 급하게 물량을 빼고 있다고 생각을 하게 되고 자신의 가지고 있는 물량을 세력들에게 던지게 되는 것이다.

 

개미털기를 한 이후에는 주가를 올리게 되는데 너무 일방적으로 올라가면 의심을 받기 때문에 세력들은 서로 주고 받으면서 주가를 올렸다 내렸다 하면서 주가를 올린다. 그러다 마지막에 상한가를 2~3번 터트리면 단타 개미들이 몰려들기 시작하고 세력들은 더 오를거란 생각이 들도록 상한가에 많은 물량을 쌓아놓으면 이것을 보고 개미들은 내일도 상한가 또는 상승하겠다고 생각하고는 매수를 시작하게 되고 이때 세력들은 장 종료 바로 직전에 허위 상한가 물량을 모두 빼고 자신이 가진 물량을 대부분 상한가에 따라온 개미들에게 떠 넘긴다. 그러면 개미들은 빠지는 주가로 정신을 못차리게 되고 하안가에 물량이 쌓여 빠지지도 못하고 빈털털이가 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러므로 상한가를 따라가는 일명 상따는 가능하면 하지 않기를 바란다. 한 두번 크게 먹을 수는 있어도 결국 한방에 그동안 축적한 자금을 다 날리게 되는 것이다.

 

오늘은 일명 개미털기에 대해 알아보았다. 주식투자는 제로썸 게임이다. 누군가 얻는다면 누군가는 잃는다. 그러므로 투자를 할 때 가장 기본은 적정 수익을 정해 놓고 차근차근 투자를 하는 것이다. 큰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반드시 크게 잃을 수 있다.

High Risk Hihg Return!!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