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서천 가볼만한곳 서천 도자기 체험장

서천에 아이들과 놀라갔다가 서천 갯벌도예체험장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하고 왔어요. 흙을 만지는 느낌을 느낄 수 있고 직접 만든 도자기에 그림도 그리고 예쁘게 꾸며서 직접 사용할 수 있다니 넘 좋네요. 최소한 한번은 해보면 좋을것 같아요.

 

 

서천 갯벌도예 도자기 체험장

도자기 체험장은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월하성길 35-3 번지에 위치하고 있어요.

도자기 체험만 하러 가기에는 지역분들 아니면 힘들겠지만 서천쪽으로 놀러간다면 한번쯤 가볼만 해요.

 

 

 

 

입구에 들어서면 한쪽으로 갯벌도예 체험장이 있어요. 이 안에서 도자기를 만든답니다.

 

 

 

 

오른편으로는 작은 기와집이 있는데 여긴 안가봐서 뭐하는 곳인지는 몰라요. 보기에는 이쁘네요.

 

 

 

 

차례가 돌아와서 도자기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저기 왼쪽 남자분이 도자기 장인이신듯.

옆에서 함께 도자기를 만들어 주세요.

 

 

 

 

처음에는 손에 흙 뭍어서 안한다고 하더니, 동생 하는거 보고는 다시 해본다고 해서 도자기 체험 시작~

 

 

 

 

 

컵모양, 접시등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고 나면 옆에 비치되어 있는 책상에서 꾸미기를 시작해요.

 

 

 

 

이번엔 접시에 그림 그리기~

 

 

 

 

 

 

 

이렇게 만들어진 도자기들은 불가마에 들어가 구워져서 예쁜 도자기가 된답니다.

 

그러나 굽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완성품은 택배로 보내주신다고 하네요.

 

 

 

 

많은 도자기 예비작들이 모여 있네요. 이게 다 앞으로 구워질 도자기들 이랍니다.

 

 

 

 

한쪽에는 도자기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당연히 주인분이 만드셨겠죠?

 

 

 

 

밖으로 나오면 건물 주변으로 작품들이 전시되 있어요. 대부분 웃긴 얼굴 모양인데 꼭 라바같네요.

 

 

 

 

비슷한 녀석들이 쭉 늘어서 있는데 너무 귀여웠어요.

 

 

 

 

이렇게 큰놈도 있고 그 주위로 작은 녀석들이 쭉~

 

 

 

 

이런 종류의 도자기 작품들이 전공이신듯....

 

 

 

 

중간 크기의 녀셕들...넘 웃겨요.

 

 

 

 

쓰레기통 양쪽으로 자리잡고 있는 진짜 라바 도자기 ~~!!

 

 

 

 

 

 

 

이건 라바 사촌인듯...

 

 

 

 

재밌는 도자기 인형들 사이에서 한컷~

 

 

 

 

라바 옆에서도 한컷~~

 

 

 

 

하나쯤 집에 가져가 놓고 싶은 작품들 이였어요.

 

 

 

 

추워서 들어가자고 해도 더 보겠다고 하네요. 애들이 더 재밌는듯요.

 

 

 

 

 

이녀석은 큰 녀석들이네요. 집 현관 옆에 놓으면 좋을듯 하네요. 

 

 

 

 

익살맞은 표정이 넘 재밌어요.

 

 

 

 

요런 작품들도 있어요. 작은 크기로 만든 어린 시절을 생각나게 하네요.

 

 

 

 

이렇게 도자기 체험도 하고 재밌는 작품들도 감상하고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택배로 도착할 구워진 도자기가 너무 기대되요.

 

서천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도자기 체험장 추천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