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구글 애드센스 쉽게 따라하기] 메인화면 상단에 애드센스 배너광고 만들기

구글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메인화면 상단에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fastboot 스킨뿐 아니라 티스토리 메인화면은 티에디션을 사용하여 구성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인화면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넣으려면 역시 티에디션을 이용하면 된다.

그럼 본격적으로 티에디션을 활용하여 메인화면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만들기

 

 

광고를 넣기 위해서 먼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만들어 놔야 한다.

 

구글애드센스 링크

 

위의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내광고> 콘텐츠> 광고단위 로 들어간다. 만일 광고코드를 만들어 놨다면 그것을 써도 되고 아직 만들어 놓지 않았다면 좌측 상단의 새광고 단위를 클릭한다.

 

 

 

 

참고로 광고코드는 각 광고 위치별로 따로 만들어 놓는 것이 좋다.

그리고 구글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처음 만들때 막 만들지 말고 처음부터 광고가 들어갈 곳과 광고크기, 광고종류등 계획을 세운후 만드는것이 좋다. 처음에 아무생각 없이 광고코드를 이것저젓 만들에 놓으면 나중에 만들어 놓은 광고 코드들이 너무 많아져서 헷갈리고 지저분하다. 왜냐하면 구글애드센스 광고 단위에는 일단 만들어 놓은 광고는 삭제를 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물론 숨김 기능을 통하여 안보이게 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약간의 불편함이 생기기 시작한다. 이건 해보면 안다. 그냥 먼저 해봤던 경험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광고를 만들기 위해 +광고단위를 클릭한다.

 

총 네가지의 공고종류가 나오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는 첫번째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한다. 다른 종류로 해도 상관은 없다.

 

 

 

 

이름을 써주고 광고 크기를 선택해 준다.

 

 

 

 

크기는 원하는 크기를 하면 되는데 필자는 828*213 크기로 했다.

물론 이렇게 하려면 권장크기를 클릭해서 맞춤크기로 바꿔준 후 크기를 입력해주면 된다.

 

 

 

 

그리고 광고유형을 선택해 준다. 이미지만 나올지, 텍스트로만 나올지 또는 둘다 랜덤으로 나올지를 선택하는 건데, 이미지만 나오는 것이 깨끗한 느낌을 줄 수 있다. 그러나 필자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로 설정했다

 

 

 

 

 

 

 

그리고 나서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해 주면 "광고 단위가 성공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아래 생성된 코드가 나온다.

 

 

 

 

 

이 코드를 복사해서 메모장에 복사해 놓는다.

 

 

 

 

 

티에디션을 활용하여 티스토리 메인화면 상단에 구글 애드센스 배너 광고 넣기

 

 

일단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티에디션 버튼을 클릭하여 메인 화면 편집 하면으로 바꾸어 준다.

 

 

 

 

만일 티에디션 버튼이 없다면 플러그인에 들어가서 티에디션을 활성화 시켜주기 바란다.

 

티에디션을 버튼을 클릭하여 메인화면 편집화면으로 전환되면 아래처럼 구간별로 나뉘어지는데 맨위의 창을 선택한다.

 

 

 

 

그리고 나서 왼쪽에 팝업창중 디자인 을 선택한 후 html버튼을 클릭하면 html 소스를 넣을 수 있는 창으로 바뀐다.

 

 

 

 

이곳에 위에서 만들어 놓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붙여 넣어주면 된다.

 

팝업창 오른쪽 위의 적용을 클릭한 후 메인화면의 우측상단에 적용하기를 클릭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로 전환되면 메인화면 상단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만일 뜨지 않는다고 걱정할 필요 없다. 처음에는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다. 조금 있다가 다시 들어가 보면 아마 떠 있을 것이다.

 

 

 

 

메인 화면 상단에 배너광고를 띄우니 웬지 내 블로그가 네이버나 다음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어 뿌듯하다.

 

메인 화면에서 상단 뿐 아니라 중간, 하단등 위치별로도 똑같은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넣으면 된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