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구글 애드센스 쉽게 따라하기 - 외화 송금 수수료 은행별 비교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여 광고를 하다 보면 이제 어느덧 적립금이 쌓여 인출할 날이 오게 된다. 구글 애드센스는 100$ 가 되면 지급이 가능하다. 그런데 문제는 100$가 지급 된다고 해서 내 통장에 100$가 들어오는 것이 아니다. 그것 보다 적다. 왜냐하면 바로 외화 송금 수수료 때문이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우리나라 은행으로 외화를 송금을 하면 은행에서는 외화 송금 수수료를 떼는데 은행이 다 똑같은 외화 송금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지급 받기 전에 은행별 외화 송금 수수료를 따져 보고 지급 받을 외화 통장을 미리 준비해 놓은다면 조금이라도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현재 기준으로 은행별 해외로부터 외화 송금 수수료는 아래와 같다.

 

 

 

 

잘 살펴보면 은행별로 최저 수수료 부터 금액별 수수료까지 다 다른 방식을 적용하여 외화 송금 수수료를 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부분은 건당 5,000월 ~ 10,000원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이 가장 기본이다. 그리고 금액별로 면제 혹은 차등 부과 방식을 적용하는 곳도 있다.

 

 

 

 

 

일단 현재 기준으로는 외화 송금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은행은 한국 카카오 은행인듯 하다.

한국 카카오 은행은 송금액 미화 100불 미만은 면제, 그 외에는 건당 5,000원으로 가장 조건이 좋다.

그러나 한국 카카오 은행은 아직은 외환통장은 없다고 한다. 즉 송금 받으면 현 시점 환율로 환전되어 최종적으론 원화로 입금되는 것이다.

참고로 SC제일은행은 위에는 건당 1만원으로 되어 있지만 300달러 미만은 면제이기 때문에 300달러 아래로는 카카오 뱅크보다 좋다.

 

이는 현재 기준이기 때문에 은행을 고를 때 일단 이 표를 본 후 개별적으로 은행 사이트나 전화를 하여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개설하길 바란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