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주식투자] 자율주행 스마트카 관련 테마주

주식투자는 회사 재무재표나 이슈등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을 한다. 그 중에 테마주라는 것이 있는데 테마주는 어떠한 이슈에 따라 주가가 오르내리는 주식들을 말한다. 주식 투자에 있어서 이슈라는 것이 중요한데, 회사 재무재표나 순이익등이 장기적인 관점이라면 이슈는 단기적인 투자 관점에서 눈여겨 봐야 한다. 이슈라는 것은 정책적인것도 있고 각종 뉴스와 결합을 하는데 오늘은 스마트카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볼까 한다.  자율 주행 자동차나 스마트카는 앞으로 미래에 생활화가 될 것들이기에 장기적인 투자로도 관심을 가져 볼 수 있다. 또한 단기적인 투자 관점에서 만일 자율주행 관련 이슈가 떠서 투자 수익을 거둘 수 있을것 같을 때를 대비해 미리 미리 자율주행 관련주들을 체크해 놓기 바란다.

 

 

 

 스마트카 / 자율 주행 관련 테마주 

 

 

 

 

 

 

삼성전자

삼성그룹 계열의 세계적인 전자 업체로서 신사업으로 자율 주행차 관련하여 추진중에 있다.

 

삼성전기

자동차용 전자부품에 필요한 적층 세라믹콘덴서 및 후방카메라 모듈등을 생산하는 회사이다.

 

삼성SDI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하며 삼성전자의 자동차 전장사업 진출에 따른 수혜를 입고 있다.

 

LG노이텍

카메라 모듈 등을 생산하며 자동차 전장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국내 최대 자동차 부품사로 전장부품 및 자율주행 관련 부품을 생산한다.

 

SK하이닉스

SK그룹 계열의 반도체 전문 제조 업체로서 자율주행차 차량용 반도체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알파칩스

블랙박스, 네비게이션 등에 들어가는 핵심칩을 개발하는 회사이다.

 

한컴MDS

자율주행차를 위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확대로 수혜를 보고 있으며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이다.

 

세코닉스

자율주행의 핵심센서인 차량용 카메라를 생산한다.

 

칩스앤미디어

자종차 카메라 채택 확대로 비디오  IP 시장에서 성정할 가능성이 있는 회사이다.

 

해성디에스

자율주행차, 전기차 등의 컨트롤 보드 증가로 리드프레임 채택 및 확대하고 있다.

 

모바일 어플라이언스

자율주행차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BMW에 ADAS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이다.

 

유니퀘스트

ADAS 알고리즘 개발업체로 피엘케이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넥스트칩

자동차 카메라용 ISP칩, 자율주행칩등 자동차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회사이다.

 

인포뱅크

자동차 전장부품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며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하고 있는 회사이다.

서비스 사업, Smart car 서비스, 기타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차 그룹에 스마트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텔레칩스

자동차 AVN용 반도체 AP칩, 세톱박스용 AP칩의 국산화 및 해외 수출에 대한 기대를 하고 있는 회사이다. 현재 자회사 칩스앤미디어의 가치가 상승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단자

스마트카의 경우 내연기관 대비 고전압 커넥터 사용량 50% 이상 증대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ISC

아이솔루션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자율주행센서 및 테스트 장비 솔루션 업체이다.

 

컴트로닉스

SVM, V2X등 자동차향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회사이다.

 

아이에이

인포테인먼트 반도체에서 Body, Chassis용 반도체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동차 Body, Chassis용 반도체를 설계하는 회사이다.

 

실리콘웍스

자율 자동차용 Position Sensor를 공급하고 있고, PIMC, LED Driver IC를 개발했다.

 

에이테크 솔루션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제조를 하고 판매를 하는 업체로 삼성전자가 주요주주 이다.

 

이에스브이

국내자동차 블랙박스 M/S 1위인 회사로 칩설계 능력을 바탕으로 드론 및 로봇 사업에도 진출했다.

 

솔브레인

차량용 카메라 모듈 자동정렬 및 조립장치를 국산화하는 회사이다.

 

엔지스테크널러지

차량의 내외부 통신망과 자동차를 연결시키는 커네티드카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업체이다.

 

미동엔씨네마

차선이탈, 졸음운전 감지 등 ADAS 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다.

 

엠씨넥스

카메라 모듈 업체로 차량용 카메라 모듈을 생산한다.

 

브리지텍

음성인식 소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유비벨록스

스마트카용 앱스토어 구축 및 단만기 앱을 개발한다.

 

파인디지털

글로벌 지도회사 톰톰을 통해 한국지역 전자지도를 애플 및 국내주요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팅크웨어

동신 내비게이션 시장 진출등 네비게이션 관련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이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