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구글 애드센스 쉽게 따라하기] 해외송금 수수료 가장 저렴한 곳 SC (Standard Chartered) 제일은행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하면 곧 광고 수수료를 받게 된다. 그러나 구글 애드센스는 외국 회사이기 때문에 달러($)로 받게 되는데 해외에서 달러로 해외 송금을 받게 되면 은행에서 수수료를 차감하게 된다. 그러므로 최대한 적은 수수료의 은행을 선택해서 받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은행별 해외 송금 수수료는 어떻게 다른가?

은행별로 해외 송금 수수료 기준은 아래 포스팅을 보면 비교해 볼 수 있다.

 

[IT & WEB/구글 애드센스 쉽게 따라하기] - 구글 애드센스 외화 송금 수수료 은행별 비교

 

 

해외송금 수수료 가장 저렴한 곳

 

결론부터 말하면 SC 제일 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제일 좋다.

 

보통 은행별로 해외 송금수수료를 차감하는 방식은 건별로 수수료를 차감한다.

기본은 건별 10,000원의 수수료를 차감하는데, 기본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곳은 카카오 뱅크이다.

카카오 뱅크는 건별 5,000원을 차감한다. 

 

그러나 SC 스탠다드 제일 은행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면제 기준 때문이다.

 

은행별로 수수료 면제가 없는 곳도 있지만 수수료 면제가 있는 은행들의 면제 기준은 100달러 이하 또는 100달라 미만일 때다.

즉 100달러 이하 또는 100달러 미만으로 해외 송금이 이루어 지게 되면 해외송금 수수료를 면제 받는다.

그러나 100달러 미만이든 100달러 이하이든 구글 애드센스에서 해외 송금을 받게 되면 면제를 못받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왜냐하면 구글 애드센스는 지급을 받기 위한 최소 기준이 100달러이기 때문이다.

최소 100달러로 설정을 해놓으면 100달러가 넘었을 때 송금을 해준다. 그러나 100달러가 되면 100달러를 송금해 주는 것이 아니라 송금일인 21일경 까지의 금액이 100달러를 넘으면 그 총액을 송금해 주기 때문에 운이 좋아 송금일에 딱 100달러가 되면 좋겠지만 단 1센트라도 더 쌓였다면 100달러를 넘기 때문에 결국 수수료를 내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결국 100달러 미만은 당연히 수수료가 차감이 되고, 100달러 이하 면제 조건일 때도 보통은 100달러를 넘게 되므로 수수료 면제 조건은 해당이 안된다고 봐야 한다.

 

그런데 유일하게 SC 제일 은행은 면제 조건이 300달러 이하일 때다.

그러므로 한달 광고 수입이 300달러 이상 되지 않는다면 최소 지급 기준을 100~200달러로 설정해 놓으면 송금 수수료 없이 전액 다 지급을 받을 수 있다.

 

만일 월 광고 수입이 300달러를 넘는다면 카카오 뱅크가 가장 유리하다.

카카오 뱅크는 얼마가 됐듯 5,000원의 수수료만 차감되기 때문이다.

 

 

 

 

 

 

 

SC 제일은행 외화통장 만들기

 

요즘은 통장 만드는것이 예전처럼 막 만들 수 없다.

기본적으로 3개월 이내에 통장 개설 내역이 없어야 한다.

최근 통장을 만든 내역이 없다면 가까운 SC 제일 은행에 가서 통장을 만들면 되는데 꼭 가지고 가야할 것들이 있다.

 

<필요서류>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신분증만 있어도 되는 곳이 있을 수 있지만 만에 하나 헛걸음 칠 수 있으니 등본을 꼭 챙겨가라.

가서 통장을 만들면 이것 저것 꼬치꼬치 물어본다.

꼭 취조 받는 느낌이랄까? 

 

통장을 만드는 이유 부터 어디서 받을려고 하는 건지, 받는 이유가 먼지 등등을 물어본다.

좀 황당했던 질문은 "왜 저희 은행에서 통장을 만드시려는 건지요?" 였다.

그래서 약간 황당한 표정으로 "제일 은행이 좋아서요." 라고 대답을 했다.

은행원도 본인이 생각해도 질문이 웃긴지 같이 웃더라.

 

통장은 두개를 만들었다. 일반 예금 통장과 외화 통장.

 

일반 예금 통장만 만들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송금을 하면 약 3일 정도 후에 은행통장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예금 통장으로 입금이 되면서 자동으로 그 시점의 환률로 계산되서 원화로 입금이 된다. 즉 그 시점의 환률에 따라 수익률이 복불복이 된다.

 

외화 통장을 따로 만든 이유는 해외 송금 통장을 외화 통장으로 설정하면 외화 통장에 달러로 입금이 되고 그 이후에 자신이 환률이 높을 때 원화로 환전하여 일반 예금 통장으로 이체를 하면 좀 더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100달러 정도야 그게 그거일 수 있다. 그러나 금액이 커지면 커질수록 환률에 민감해 져야 한다.

 

외화통장에서 입금 받고 환전하여 원화통장으로 이체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 뱅킹도 함께 신청해 놓길 바란다.

 

 

 

이번에 외화 통장을 만들면서 몇달전 해외 여행 갔다 남아 지갑에 잘 모셔두고 있던 101달러도 외화 통장에 입금하고 왔다.

외화를 입금하고 출금하는 것은 직접 은행에 방문을 해야 한다.

외화 입출금 수수료가 있는지 물어 봤더니 기본적으로 수수료는 없는데,

단 외화를 입금한지 일주일 이내에 찾으면 수수료가 발생한단다.

외화 입금한지 1주일 후만 기억하면 될것 같다.

 

이렇게 해서 구글 애드센스 SC 제일은행 통장 만들기를 해보았다.

다들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수입도 챙기고 외화도 벌어 보자.

참고로 아래 링크는 구글 애드센스 지금 계좌 설정 하는 방법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IT & WEB/구글 애드센스 쉽게 따라하기] - 구글 애드센스 외화송금받기 위한 지급계좌 은행정보 설정하기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