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주식투자] 가장 기초적인 주식 매매기법

 

주식투자에 있어서 매매 기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사람마다 다 다른 매매 기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것이 더 좋다 나쁘다라고 말 할 순 없죠. 만일 그런 말을 할 수 있는 매매 기법이 있다면 다들 똑같은 매매 기법을 이용할 것이고, 모두 한가지 매매기법을 이용한다면 아무도 돈을 벌 수 없겠죠.

그러나 이러한 맴매 기법을 공부하는 것은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감으로 투자를 한다면 그건 이미 투자가 아니라 도박이 되겠죠.

그럼 가장 기본적은 주식 매매 기법을 한번 살펴볼까요?

 

1> 이평선을 본다.

상승추세인지 하락추세인지, 정배열인지 역배열인지, 골든크로스가 발생했는지 데드크로스가 발생했는지를 일본순서로 봅니다.

일봉을 보고 매수해도 괜찮다고 판단이 서면 주봉을 봅니다.

천정권인지 바닥권인지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그날의 캔들을 봅니다. 주로 분봉을 보면 종가즈음 강한 상승의 흐름이었는지 하락의 흐름이었는지를 가늠할 수 있으며 상승흐름에 들어가는것이 좋습니다.

 

2> 보조지표를 본다.

자신만의 보조지표가 있을텐데 보조지표에서 매수신호를 보내는지 확인한 후 매수해도 괜찮다고 판단이 서면 다음 거래량을 봅니다.

 

3> 거래량을 본다.

3개월가량의 거래량을 면밀히 살펴본후 거래량 상승 및 하락을 꾸준히 살펴본 후 지금 들어가도 적어도 물리지 않을지를 판단합니다.

 

4> 재무재표를 본다.

그러고 나서 재무재표를 봅니다. 실적이 어떤지를 잘 살펴보고 만일 실적도 엉망이고 호재도 없이 주가가 상승추세에 있으며 보조지표 또한 신호를 보낸다면 이것은 투기종목일 가능성이 큽니다. 투기종목이라 간주되면 그간 거래량을 다시 살펴봅니다. 누가 거래를 했는지 집중적으로 봅니다.

투기종목이 아니고 성장성이 있는 기업이라고 판단이 되면 들어가도 투자, 재료에 의한 일시적인 상승이었다면 다시 거래량을 봅니다.

 

5> 실수를 줄이기 위해 최종선택된 종목을 다시한번 살펴봅니다.

 

6> 위험도, 안정도, 기대수익의 수준과 전략을 hts메모장에 체크해 놓고 매매를 진행합니다.

 

기본적인 매매 기법이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건 자신만의 매매 기법을 만드는것이 가장 중요하겠지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