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올크레딧 신용등급조회 무료확인 및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신용사회에서 신용등급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카드발급, 대출, 심지어 직장생활에까지 많은 영향을 끼치지요.

그래서 신용관리를 해두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신용관리를 해두면 우리 생활에서 어떤 것이 좋을까요?

 

1> 신용관리가 중요한 이유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이자도 천차만별 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을 수록 대출 이율이 아집니다. 신용등급이 낮다는 이유만으로도 똑같은 금액의 대출을 받는데 더 많은 이자를 낼 수 있습니다. 웬지 불공평한것 같지만 어쩔수 없어요. ㅜㅜ

 

2> 따라서 신용관리를 잘 해서 신용이 오르면 대출이자가 낮아져서 이자 비용을 줄일 수 있어요.

 

3> 신용등급이 낮으면 신용카드 발급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무분별한 신용카드 결제는 빚을 만들게 되지만 신용카드를 잘만 활용 한다면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제휴카드 할인등등. 그러나 신용카드도 신용이 좋아야 발급이 가능하므로 신용카드를 활용하실 거라면 신용관리 필요하겠죠?

 

4> 연체등으로 한번 떨어진 신용을 다시 올리는 건 어렵습니다.

물론 신용을 못올리는 건 아닙니다. 그러나 신용이 떨어질때 보다 올라가는게 더 오래 걸리지요.

2m 높이의 난간에서 줄을 잡고 내려오는건 쉬운데 그곳을 다시 줄잡고 올라가려면 힘든 것과 비슷한 경우에요. ^^

 

5> 유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평상시 신용관리를 잘 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하다보면 금융생활을 항상 접하게 되는데 신용에 따라서 모든것들이 차별이 생기기 때문에 평상시 신용을 잘 관리하셨다면 그러지 못한 분들보다 더 유리한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렇게 중요한 신용관리를 위해 일단 해봐야 할 것이 바로 "내가 지금 신용등급이 몇등급인지" 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그러나 신용조회를 하려면 그게 얼마가 되었든 간에 돈이 들죠. ㅜㅜ

한번 조회하고 말게 아니라 신용관리를 위해 꾸준히 조회 해야 한다면 무시할 수도 없습니다.

그런데 나의 신용등급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네요.

 

그럼 지금부터 신용등급 무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료로 신용등급 조회 하기

 

바로 올크레딧 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올크레딧(AllCredit)은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신용조회 및 관리를 하는 회사입니다.

 

 

 

▲ 올크레딧 (AllCredit)을 방문하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올레크딧 사이트를 가면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가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무료신용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의 관한 법률에 의거 전국민 연 3회 신용정보 조회 무료 제공이 된다고 되있네요.

4개월 마다 1회씩, 신청일로부터 24시간 이내 횟수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으로도 신용정보 열람 가능해요.

비회원으로 신용정보조회를 하면 매회 비회원 정보 입력과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니 처음에 회원 가입을 해서 좀 더 편하게 신용정보 열람 하는것도 좋은 방법 같네요.

회원가입을 하면 로그인으로 무료 열람이 가능하고, 매회 열람시 정보입력이나 본인인증 없이 조회 가능합니다.

또한 신용정보 변동 알람을 월 2회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비금융정보등록등을 이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4개월에 한번씩이 아닌 좀 더 자주 그리고 상세한 신용정보 및 관리를 원하신다면 '종합신용관리플러스'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종합신용관리플러스는 신용현황을 비교 분석한 자료를 제공해 주고 신용등급 1:1 코칭을 해준다고 하네요.

신용관리에 관한 코치가 있다니 신기합니다. 

그리고 신용등급 시뮬레이터 서비스, 카드 및 대출 현황 조회, 신용등급 평점확인, 신용정보 변동 알림등 다양하고 자세한 분석 및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그럼 지금부터는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에는 신용카드, 대출 등에 있어서 하루라도 연체 없이 잘 갚아 나가는것이 가장 1순위 입니다.

신용점수를 깎아 먹는 1순위가 바로 연체 이거든요.

그러니 연체 없는 생활이 바로 신용을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그러나 많은 분들이 모르는 또 한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비금융정보 등록' 을 하는 것인데요,

 

통신요금, 공공요금, 소득금액증명, 건강보험, 국민연금, 납부내역증명, 지방세 모범납세자증명, 국세청 모범납세자 등의 자료를 등록하여 제출하면 신용평가에 가산점을 받을 수 있어 신용등급을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별히 어렵지 않게 신용평가 점수를 올릴 수 있다니 너무나 좋은 정보네요.

 

그럼 비금융정보 등록은 어떻게 제출 할까요?

이것도 올크레딧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건 올크레딧에 회원가입을 한 후 신용관리 > 내정보등록 소개 에 가셔서 등록할 수 있는 내용들을 확인하신 후

 

 

 

 

지금 등록하러가기로 가셔고 납부내역 발급방법 등을 보신 후 발급한 후에

 

 

 

 

통합 등록하기를 클릭하셔서 각 자료들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번거로우시다고요?

신용등급을 올리는 일은 매우 어렵답니다.

잠깐만 노력하시면 신용등급을 올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신용등급이 올라가면 금융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

이정도쯤은 OK 아니겠어요? ^^

 

자료를 등록하면 아래처럼 등록완료 라고 뜹니다.

참고로 등록하실때 공인인증서 있어야 해요~

 

 

 

 

이렇게 비금융정보를 등록하고 나서 신용관리 > k-score > 정보등록현황 나의 정보등록 현황을 보시면 가산점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오늘은 올크레딧(AllCredit)을 이용하여 신용등급 무료 확인하는 방법과 비금융정보 등록을 하여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사회에서 신용관리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우리 모두 신용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