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가상화폐를 벌 수 있는 스팀잇 steemit 이 뭔가요?

요즘 들어 스팀잇(steemit)에 대한 뉴스 기사가 자주 보입니다.

아무래도 뉴스에 뜬다는건 스팀잇을 하는 사람들이 갑자기 많이 늘어서 그에 대한 관심으로 기사가 뜨는 것일 수도 있고, 아니면 스팀잇에서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한 뉴스 마케팅일 수도 있겠죠.

그 이유가 무엇이든지 스팀잇(steemit)이 독특하면서도 구미가 당기는건 사실입니다.

그럼 스팀잇이 무엇인지 함 알아보겠습니다.

 

 

 

스팀잇(steemit) 이란?

 

 

 

 

 

쉽게 말해 스팀잇(steemit)은 블록체인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입니다.

그런데 스팀잇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과 다른점은 자신의 쓴 글이 다른 사람들로 부터 공감을 얻으면 수익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수익은 현금이 아닌 가상화폐인 스팀코인으로 들어옵니다.

스팀잇의 게시물을 보고 다른 사용자들이 업보트(일명 '좋아요' 같은것)나 댓글을 달면 그에 대한 댓가로 암호화폐를 받습니다.

이 암호화폐는 거래소를 통해 달러나 원화등으로 현금화 할 수도 있고요.

 

온라인 강국답게 전세계 스팀잇 사용자중 30% 가량이 한국인이라고 하네요.

대단~~~

 

스팀잇은 블록체인 기반 글게시자에 대한 보상 플랫폼으로 콘텐츠를 수익화하여 커뮤니티를 키우는게 목적입니다.

스팀잇은 20166월부터 시작되었고 현재까지 글게시자들에게 총 247억 정도를 지급했다고 하네요.

 

보상은 스팀코인으로 이루어 집니다.

블록체인 기반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위해 슈퍼컴퓨터를 동원하는데요, 이 슈퍼 컴퓨터는 10분마다 생성되는 알고리즘을 풀어 64자리수의 암호 중에 앞 19자리를 맞히게 되면 비트코인이 발행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스팀잇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게시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을 받아 채굴을 하는 방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발상이 독특하죠.

 

지금까지 여타 SNS 자신의 일상이나 글등을 쓰면서의 보상이란 다른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 주는것에 대한 만족감 정도가 아닐까 하는데요, 스팀잇은 그와 함께 금전적이 보상까지 이루어 지니 일석 이조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SNS 후발 주자이자만 점점 사용자가 늘고 있는 것일 테고요.

 

물론 돈을 벌기위해 한다하면 힘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많아진다는 것은 그 안에서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컨텐츠 생산과 전달이 더 힘들어 진다는 것이니까요.

매일 새롭게 생산되는 컨텐츠들 중 자신의 컨텐츠가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기회 조차도 없어질 지 모릅니다.

그러나 자신만의 질좋은, 많은 사람들이 보고 좋아할 컨텐츠를 생산 한다면 언젠가는 파워 블로그처럼 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단숨에 그렇게 될 수는 없기에 돈을 벌기 위해 한다면 금방 포기하게 될것입니다.

 

저도 글을 쓰느것을 좋아해서 이렇게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전 사실 SNS는 잘 안해요.

그런데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네트워크 (SNS) 스팀잇(steemit) 은 웬지 관심이 갑니다.

물론 큰 수익이 될지 수익이 아얘 안될지 모르지만 글을 쓰면서 소소하게라도 수익이 생길 수 있다는 것도 좋고요.

그래서 바로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연재는 아니지만 스팀잇을 시작하면서 어떤지, 정말 수익이 생기는지 등 틈틈히 올려보겠습니다.

 

 

 

I'm Ready~!!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