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스팀잇(Steemit) 회원가입과 승인 받는 방법

 

앞서 스팀잇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스팀잇을 시작해 본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스팀잇을 한번 가입해 보겠습니다.

스팀잇은 다른 SNS와는 달리 승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네요.

 

그럼 한번 시작해 볼까요?

 

 

 

Steemit 회원가입 하기

 

스팀잇에 회원가입 하기 위해선 당연히 스팀잇 사이트로 들어가야 겠죠? ^^

사이트에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회원가입 메뉴를 클릭합니다.

 

▶ 스팀잇 사이트 ( https://steemit.com )

 

 

 

 

 

 

그럼 이제부터 가입 단계들이 진행되는데 아래를 보면 두가지 탭이 보입니다.

하나는 무료 회원가입, 다른 하나는 유료 회원가입입니다.

 

무료가입은 보시는데로 가입승인이 되는데 1~2주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성질 급하신 분들은 유료가입을 해서 즉시 승인을 받아도 되지만

뭐 굳이 돈내가 가입할 필요가 있을지는......개개인의 선택에 맡기고요,

 

참고로 유료 회원가입의 경우는 $20 이 들고요 비트코인이나 신용카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사실은 기존에 가입시 무료 회원가입의 경우 3주 이상 소요 되었다고 합니다.

유료 가입을 유도하기 위한 정책 같은데 이제는 좀 자리를 잡았는지 1~2주면 승인이 난다고 하니 기다릴 만 할것 같네요.

 

 

 

 

 

 

저는 왼쪽 무료 회원가입을 클릭했습니다.

아래처럼 계정 아이디를 만들으라고 나오는데요,

문자 두개 까지는 너무 짧다고 나오네요.

 

 

 

 

 

 

문자 세개를 넣었더니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문자 세개로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즉 문자 세개 이상으로 계정 아이디를 만드시면 됩니다.

 

 

 

 

 

아이디를 만들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이메일을 입력하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메일 계정은 잘 안되니 G메일 같은 외국메일을 사용하라는 얘기들도 있는데 저는 네이버 메일을 입력했습니다.

그런데 다음으로 넘어가질 않는 겁니다.

역시 우리나라 메일은 못잡나 해서 G메일을 입력했더니 역시나 안되는 거에요....ㅜㅜ

 

 

 

전 스팀잇이 과부하가 걸렸나 생각하다가 혹시나 하고 크롬으로 접속해서 다시 진행하니 바로 되더라고요.

결국 익스플로어에서 안되다가 크롬에서는 됐다는....

이건 제 개인적인 PC등의 문제일 수 있으니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고요,

그런데 혹시 저와 같이 안될 경우엔 크롬으로 진행해 보세요.

 

어찌 됐든 저는 네이버 메일을 입력했는데 잘 됩니다.

우리나라 메일 사용하셔도 됩니다. !!

 

 

 

 

 

 

메일 계정을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로봇 방지를 위한 창이 나옵니다.

위에 도로 표지판 선택하라고 되있지요?

시키는 데로 선택해 주면 됩니다아래 사진에는 총 네개가 있네요.

네개를 각각 다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아까 입력한 메일로 가서 체크를 하라고 하네요.

 

 

 

 

 

 

등록했던 네이버 메일로 들어가 보니 스팀잇(steemit)에서 메일이 하나 와 있네요.

아래처럼 파란색의 긴~~~~ 링크 주소가 보입니다.

그걸 클릭해 줍니다.

 

 

 

 

 

 

그럼 다시 스팀잇으로 넘어가는데 아래처럼 계정이 생성되었다는 메세지가 뜨네요.

Continue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두개의 입력칸중 위에 것에서 탭을 눌러 대한민국(South Korea)를 선택해 주고

 

 

 

 

 

 

아래 칸에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을 진행하면 코드번호를 핸드폰 문자로 보냈으니 그 코드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핸드폰에 온 문자를 확인하여 앞에 숫자를 입력란에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1단계의 마지막 창이 뜹니다.

거의 다 왔다!! 라고요.

 

이제 승인 메일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제가 스팀잇 회원가입을 한것이 2018628일 이었습니다.

그런데 일주일 뒤인 75일에 승인 메일이 와 있더군요.

 

스팀잇에서 온 메일의 아래 긴 링크주소를 클릭합니다.

 

 

 

 

 

 

그럼 다시 진행 창이 뜨는데 아래는 패스워드를 만드는 창입니다.

스팀잇은 임의로 자신이 원하는 패스워드를 만드는것이 아니라 스팀잇이 패스워드를 지정해 줍니다.

그것도 아~~~~~~~~~~~~주 긴걸로요.

형식은 Djhd3HNndkoldj34JHDhHLDn9lskdf..........................  뭐 이런식입니다.

그래서 절대 외울 수 없습니다.

물론 천재같은 예외는 제외하고요.

 

그래서 비밀번호는 꼭 어딘가에 저장해 두시길 바랍니다.

비밀번호 잃어버리면 그걸로 끝입니다. !!!!!

비밀번호 찾기 같은건 없으니까요.

 

아래 중간에 새로운 비밀번호 생성 버튼이 있는데 어차피 눌러도 비슷한 비밀번호 형식이라 굳이 생성할 이유가 없네요.

 

 

 

 

 

 

위에서 복사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물론 붙여넣기로 하셔야 겠죠. 어찌 저걸 입력을 하겠습니까. ㅜㅜ

그리고 그 아래에 있는 '서비스 기간', '정책' 에 관한 동의를 체크해 줍니다.

그리고 Create account 를 클릭해 주면

 

 

 

 

 

 

드디어 회원가입 완료!!!!!!!

 

GO TO STEEMIT 을 클릭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을 하시면

 

 

 

 

 

 

아까 동의 했던 것을 한번더 동의하라는 창이 뜹니다.

다시 동의 체크하고 Continue를 클릭해 주면

 

 

 

 

 

 

스팀잇 사이트에 접속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팀잇 사이트를 보니 영어와 한글이 짬뽕 되어 있네요. 어떤 메뉴는 영어, 어떤 메뉴는 한글로요.

 

우측 상단의 빨간 네모 부분을 클릭하면 도움이 될만한 메뉴창이 나옵니다.

 

 

 

 

 

 

처음 시작할때 '자주 묻는 질문'은 필수적으로 봐야 할 메뉴죠.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는데 천천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스팀잇(steemti) 회원 가입과 승인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엔 스팀잇에 관한 이것 저것 정보들을 올려보겠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