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주식투자] 승률 높은 매매 기법 몇가지

 

 

주식 투자 기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이런 다양한 매매 기법이 모두 다 잘 먹힌다면 누구나 그렇게 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어느 하나가 가장 좋은 매매 기법이다 라고 뽑기는 힘듭니다. 그러나 무작정 투자보다는 당연히 매매 기법이란것이 더 승률이 높은것은 사실입니다.

매매 기법이란 것들이 그동안의 어떤 통계를 바탕으로 하나의 투자 방법을 만드는 것이므로 아무래도 통계상 승률이 높아질 수 있겠지요.

오늘은 많은 매매 기법 중 승률이 높은 몇가지 매매 기법에 대해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① 5일선 타고 가는 종목중에 시초가에서 5일선 밑으로 갭하락 하는 종목을 잡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갭하락 후 5일선 터치하고 바로 재차 하락하는 경우가 생기는 경우 이때는 추세가 무너질 수 있으니 만일 5인선에서는 부분적으로 이익을 실현하고 나머지를 홀딩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하락장에서는 5일선 타고가는 종목을 만나긴 어렵습니다.

 

 

②두번째는 하락갭 전략입니다. 상당히 신뢰할 만한 매매 기법인데요,

전날 하락종목이 다음날 갭하락을 만들면서 시초가가 형성되고요 다시 하락하면 매수하는 전략입니다.

실절에서 많은 분들이 응용하고 있는 기법중 하나입니다.

 

 

 

 

 

 

③동시호가 매매는 시작부터 몇% 이익을 먹고 시작하자마자 매매를 끊내는 속전속결식 기법입니다.

 

 

④오전 10시 이전 매매 방법

미리 선정한 강세 종목을 오전 9시 30분 이전에 저점을 형성할 때 매수를 합니다. 이때 매수 가격은 전일 양봉의 30% 선을 밑돌지 않는 범위에서 설정하고 시가 아래로 내려갔을 때에는 다시 시가 돌피 시 매수 합니다. 10시 이후 이전의 저점을 깨고 내려가면 손절매 하며, 아침 저점을 깨지 않으면 보유하고, 급등 후 장중 조정이 작이면 2시 이후까지 기다립니다.

시가 전후의 가격이 전일 종가 대비해서 플러스 마이너스 8% 의상의 급격한 갭을 형상하는 종목은 제외합니다.

 

 

⑤10시 에서 2시 이전 매매 방법

일봉상 강세 후 조정이 끝나가는 종목이나 연속해서 약세이지만 전환 가능성이 있는 종목을 선정하여 오후에 매수 합니다.

이때 장중 내내 조정을 거쳤는데도 일정 가격 이하로 하락하지 않는 것을 확인한 후에 오전의 시가나 고가를 돌파하는 시점에서 매수합니다.

오후 2시 이후에 강한 상승으로 오전의 고점을 돌파하면 스윙으로 가져가며 오후에 전환하여 강세 시도하다가 다시 밀리면 손절매 합니다.

 

 

 

⑥첫상한가를 기록한 종목만을 찾아서 다음날 장 시작하기 전에 매수잔량 쌓기를 관찰합니다. 이 종목들 중에 매수 잔량이 많은 순으로 정리를 하고 나서 동시호가때 상한가에 물량이 쌓이는 종목으로 다시 재 정리하고 장전 호가수량과 동시호가 수량을 비교하면서 세력의 의도를 파악하고 개인의 매매심리를 파악해 놓습니다. 이중에서 전일 종가를 하회하는 호가가가 나오는 종목은 배제합니다.

장이 시작되면 5분 차트에서 갭상승후 하락음봉 1개 내지 2개 이후에 거래가 붙으면서 양봉을 만들고 시가를 회복하는 종목을 시장가에 매수합니다.

1차 매수한 후에 9시 20분안에 상한가를 치면 2차 추가 매수를 합니다. 그러나 1차 매수후 상한가에 도달하지 못하고 계속 지지부진 힘을 받지 못하고 늘어진다면 1차 매수 물량을 정리하는 쪽으로 준비를 한 후 5분 차트에서 60분 이평을 깨는 흐름이 나오면 일단 매도한 후에 다시 상한가에 들어가면 재매수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주가란 강하지 못하면 쉽게 무너지는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날 그 종목이 다시 상한가에 들어가면 추가로 물량을 더 매수합니다. 2차 매입까지 성공했다면 3일선이 종가상 깨지면 그때 50% 매도 하며 5일선이 종가상으로 깨지면 나머지도 매도합니다.

 

 

⑦폭락장에서의 매매

30분봉에서 저점이 높은 쌍바닥이 나오고, 5분봉에서 5분봉 파동이 저점이 높은 쌍바닥이 나올때 매수합니다. 그러나 5분봉 파동이 저점은 높고 고점은 낮은 파동이라면 절대 매수하면 안됩니다.

5분봉과 30분봉 차트에서 저점이 높은 쌍바닥은 폭락장에서도 잘 버티고 수익도 가져다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일 장이 조금만 받쳐 준다면 큰 수익이 날 수도 있습니다. 매도는 30분봉 쌍봉으로 턴하는 시점에서 과감하게 손절매 합니다.

 

 

⑧내일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을 시간외 종가로 매수하는 방법의 장점은 끝까지 캔들을 볼 수 있고 수수료 외에는 사자마자 물리는 경우가 없기 때문입니다.

종목선정은 보통 마지막까지 분봉상 양봉인 종목을 선택합니다다. 그래야 다음날 아침에 갭상승을 할 수 있는것이지요.   단 20일 이평선을 칼같이 지지해야 하고, 단봉의 양봉이면 좋습니다. 음봉은 절대 안됨!!

다음날 아침에 무조건 1.5%를 붙여서 동시호가 주문을 냅니다. 만일 체결이 안되고 밀리는 음봉이면 차트를 정확하게 못읽은 것이겠지만 보통의 경우 장중에 한번은 시세를 주기 때문에 아마 대부부은 체결이 됩니다. 세력이 있다고 하더라도 이 1% 때문에 하루 종일 음봉으로 밀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한달이면 대략 30%의 수익이 납니다. 욕심은 금물 매매법입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