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자동차 보험] 유용한 자동차 보험 특약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회식, 음주등으로 대리운전을 많이 부르는 경우가 많은데 물론 대리운전기사들도 요즘엔 보험가입을 한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불안해요.

 

업자 운전담보 특약을 선택해 놓으면 대리운전 사고시에도 자차손해까지 보상이 됩니다.

 

 

 

요즘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지진도 많이 나는데 지진에도 내 차량 손해를 보상 받는게 있나요?

 

기본적으로 지진으로 인한 차량손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진위험 담보특약을 선택해 놓으면 보상이 됩니다.

 

 

 

접촉사고가 났을때 피해자일 경우엔 당연히 상대방 보험사로 부터 대물 배상으로 렌터카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만일 자차 단독 사고가 나서 차량 수리시에도 렌터카 이용은 어떻게 되나요?

 

자차 단독 사고로 수리시에는 렌터카 이용비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렌터카 대여 비용 특약을 선택해 놓으면 30일 한도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 차량을 운전할때 여행등 계획된 것이라면 소유자가 다른사람도 운전할 수 있게 보험을 들어 놓을텐데요, 갑작스럽게 혹은 잠깐 운전할때는 보험을 가입하기도 귀찮기도 하고 시간도 걸리고 솔직히 보험 가입하고 운전하는 사람은 없자나요. 이럴 경우에 괜찮은 방법이 있을까요?

 

소유주의 자동차 보험 운전 범위에 해당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운전시 자차손해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이때 내 자동차 보험에 다른 자동차 차량 손해 특약을 가입해 놓았다면 내 보험으로 보상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자기 부담금은 30만원 이랍니다.

 

 

 

새차인데 구입한지 6개월도 안됐는데 자차 사고가 났어요. 내 피같은 새차~. 수리비가 너무 많이 나와 답답하네요. 새차인데...ㅜㅜ

 

만일 신차 전손 확대 특약을 가입해 놓았다면 등록 6개월 이내 자차 사고로 가입금액의 70% 초과 수리비가 발생한 경우 가입금액 100%를 보상합니다. 특히 실제 수리하지 않아도 보상을 해준답니다.

 

 

 

 

 

알아보면 유용한 특약들이 이렇게 있지만 아마 들어본 적이 없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정말 유용한 것들은 먼저 알려주지 않거든요.

알아야 손해를 안봅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