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금연 프로그램 4] 국민건강보험 금연 프로그램 8주차 보고

 

지난 730일 포스팅 이후 벌써 3주가 되었습니다.

금연을 시작한지는 8, 벌써 2달이 되었네요. 시간은 역시 참 빠른것 같습니다.

 

 

1. 금연 프로그램 5차 진료 (7주차)

 

5차 진료 병원 내원일은 88일 이었습니다.

첫번째 방문은 첫 내원일로부터 1주일 후, 그리고 그 다음부터는 2주마다 내원이었는데, 하루 이틀 정도 넘어서 간적도 있다보니 딱 맞지는 않네요. 그게 챔픽스 약이 없으면 바로 갔을수도 있는데 약이 남다보니 그랬던 것 같네요.

왜 약이 남았냐고요?

아침 저녘으로 한알씩 먹어야 하는데 이상하게 저녘때 깜빡할 때가 있어서 안먹은 적이 꽤 있었습니다.

그래도 아침은 꼬박 챙겨 먹었네요. 일부러 그런건 아니였지만 그래도 아침엔 꼭 챙겨 먹었던 것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녘때야 잠을 자니 담배 생각이 덜 날테니까요.

 

이번 5차 진료도 금연 잘하고 있는지 간단한 질문으로 처방전 받고 끝났습니다.

이번에는 3주 후에 오라고 하더군요.

약국에 가서 챔픽스 받고 돌아 왔습니다.

이번 5차 진료일은 금연을 한지 만 7주가 되는 날이었습니다.

아직까지 담배를 안피우고 있죠.

 

 

2.금연 프로그램 7주차~8주차

 

금연 시작일이 621일이었습니다. 이번 815일이 금연 프로그램을 시작한지 만 8주가 되는 날이었습니다.

대한민국 만세~

금연 프로그램 만세~

 

현재 만 8주 하고도 이틀이 지난 오늘 담배를 안피우고 있습니다.

요즘은 누가 담배피러 가자고 하면 그냥 나가서 함께 이야기 하다 들어옵니다. 물론 전 담배를 피우지 않으면서요.

옆에서 담배를 피워도 이젠 아무렇지도 않네요.

그러나 만일.......옆에서 한번 피워보라고 끈질기게 권한다면.......유혹에 넘어갈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아직 그런 사람은 없었네요.

 

보통 커피를 먹으면 담배가 땡기곤 했었는데 요즘은 커피를 마셔도 그런 흡연 욕구가 생기지 않네요. 대신 입이 약간 심심한 감이 있어서 오히려 믹스커피를 예전보다 더 많이 마시는것 같습니다.

 

 

 

 

3. 금연후 안좋은점

 

일단 커피를 더 자주 마시게 되었습니다. 사무실에 믹스커피 밖에 없는지라 믹스커피를 하루에 4잔 정도 마시는것 같네요.

더 마시려나? 세어보질 않아서...

그런데 믹스커피가 살을 찌게 하고 많이 마시면 안좋다는 얘기를 들어 좀 찜찜하네요.

이젠 믹스커피도 줄여야 하겠습니다.

대신 다른걸 준비해야 할듯 하네요.

 

또하나 안좋은건 담배를 피울때는 밖에 나가야 하니 햇빛도 쬐고 서있거나 걷거나 할 수 밖에 없었는데, 지금은 계속 자리에 앉아 있거나 사무실 안에만 있어 활동 범위가 줄어들었습니다.

하루 왠종일 햇빛 한번 쬐지 못한 경우도 많았어요.

그래서 요즘은 일부러 복도 몇바퀴를 돌곤 합니다. 계속 앉아 있으면 건강에 안좋기에.

 

이제 금연 프로그램의 반환점을 돌아 막바지로 향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고비가 아닐까 생각 되네요.

그러나 지금만 같다면 큰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7. 금연치료 건강관리 물품 선물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금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선물을 준다고 했었는데요, 지급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급 조건 : 금연치료 프로그램 이수(56일 이상 투약 또는 6회 상담)시 신청하시는 물품을 집으로 배송해 줍니다.

 

저는 현재 8주 하고 이틀이 지났으면 58일 됐네요. 꺅~~~~56일 이상 되었네요!!!  음 홧홧~~~~

아직 뭘 받을지 못골랐는데 빨리 정해서 신청해야 겠어요.

역시 선물이란건 기분을 좋게 하는것 같습니다.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