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카카오톡 PC버전에서도 대화 백업할 수 있어요.

 

토요일에 핸드폰이 물에 빠졌습니다. 월요일에 서비스 센터에 갔더니 메인보드가 나가서 수리비가 140,000원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생각해 보겠다고 하고 왔습니다. 요즘 최신폰처럼 100만원 정도하는 고가의 핸드폰을 소유중이라면 당연히 수리해야 하겠지만 현재 쓰고 있던 폰이 중저가 폰이라 고민을 좀 해볼 필요가 있었죠. 사실 이럴 경우 좋은 방법도 있습니다. 그건 나중에 포스팅 하고요, 일단 다시 돌아와 핸드폰 바꾸기 전 사용했었던 기존 핸드폰에 유심을 넣고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수리를 할지 말지를 고민해 보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핸드폰을 바꾸고 나서 카톡을 아무생각 없이 로그인을 하는 바람에 기존 내용이 다 날아가는 황당한 경험이 있네요.

중요한 내용들이 많았는데...ㅜㅜ

 

그러므로 카카오톡을 새로이 로그인 할때는 일단 기존의 핸드폰에서 카카오톡 대화 백업을 한 후에 새로운 폰에서 로그인 해서 백업 내용을 다운 받으면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특히나 예전에는 대화 문자만 백업이 되었었는데 요즘엔 사진도 그대로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이번 경우엔 이미 핸드폰이 돌아가신 후라 백업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럼 이렇게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카카아톡 PC버전으로 대화 백업하기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을 경우엔 카카오톡 PC버전에서 백업을 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우측 빨간 네모부분을 클릭합니다.

 

 

 

 

설정 부분을 클릭합니다.

 

 

 

 

왼쪽의 채팅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채팅관련 설정부분의 내용이 나오는데 오른쪽 스크롤을 내리면 대화 백업 부분이 보일거에요.

거기서 대화 백업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전에는 대화 백업이 고급 부분에 있었었는데 채팅 쪽으로 옮겨졌네요.)

 

 

 

 

배화 백업하기를 누르면 오른쪽에 백업용 비밀번호 설정하는 팝업창이 또하나 뜹니다.

 

 

 

 

 

 

 

 

 

 

 

그곳에 원하는 비밀번호를 넣고 백업시작을 클릭하면

 

 

 

 

백업이 진행됩니다. 이때 취소 버튼을 누르면 당연히 백업이 취소가 되겠죠.

 

 

 

 

백업이 100%까지 되면 백업을 완료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때 확인 버튼을 누르면 완료가 되는데 확인 버튼이 그림처럼 흐린 회색으로 그대로 입니다.

마치 아직 활성화가 안된듯한 느낌이여서 아직 백업이 안끝났다고 생각하고는 노락색으로 바뀔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확인을 클릭하고 나서 보면 백업한 날짜와 시간이 나오고, 언제까지 복원해야 하는지 복원 기한이 나옵니다.

복원 기한이 만 14일이네요.

 

 

 

이렇게해서 핸드폰 없이 카카오톡 PC버전으로 대화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을 바꿀땐 꼭~ 대화 백업하는것 잊지 마세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