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셀에 영어로 입력을 하는데 오지랖 넓게 원하지 않는데 자꾸 한글로 변환을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엑셀이 인공지능이 있어서가 아니라 그렇게 설정을 해주어서 그런겁니다.
즉 내가 변환시키라고 시켰기 때문인 거죠.
그렇다면 그건 어디서 설정을 해야 하는 것일까요?
무작정 찾아봤자 웬만해서는 못찾습니다.
그럼 엑셀 영문 한글 자동 변환 설정~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를땐 정말 모르겠지만 알면 너무나 간단해요!!
엑셀 한글 영문 자동 변환 설정하기
1. 먼저 엑셀의 상단 메뉴바에서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아래로 파일 메뉴 창이 뜨면 "옵션"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옵션 관련 창이 뜹니다.
3. 옵션 창에서 왼쪽의 "언어교정"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관련 내용이 뜨는데
오른편에서 "자동 고침 옵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시 자동 고침 관련 창이 뜹니다.
그곳에서 "한/영 자동 고침" 에 체크를 풉니다. (체크를 없앱니다.)
4. 그리고 나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고 나오면 이제는 영문이 한글로 자동으로 바뀌지 않고 그대로 입력이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고 나니 너무나 싶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