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데이콤 블루투스 이어폰(DACOM Bloothearphone) 양쪽 페이링 하는 방법

처음에 저도 페어링하는 방법이라고 찾아서 해봤지만 잘 안되더라고요. 많은 시도후 드디어 정확한 방법을 알아 냈습니다. 이것만 보시면 이젠 아주 쉽게 양쪽 페어링을 하실 수 있을 거에요. 

다콤이라고 읽는지 데이콤이라고 읽는지 저는 잘 모르겠어요. 회사이름은 잘 모르겠지만 디자인이 깔끔해서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그래도 나름 이름이 있는것 같네요.  

일명 대륙팟이라고 하는 DACOM 블루투스~

 

 

한세트를 구매하면 양쪽으로 들을 수도 있지만 각각 따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장점이기도 하지만 잘못하면 단점은 아닌데 단점이 될 수도 있어요. 

 

바로 양쪽 페이링이 안되는 경우이죠. 

 

아무리 해도 한쪽만 페어링 되서 정말 열불 나게 만들더라고요. 

하지만 방법만 알면 간단하게 양쪽 페어링이 되는데 그 방법이 설명서에도 없고 찾아봐도 잘 없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 데이콤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양쪽 페이링 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ACOM 블루투스 이어폰 양쪽 페어링 하는 법


데이콤 블루투스 이어폰 양쪽 페어링 하는 법의 가장 키포인트중 하나는 바로 기본 이어폰이 어느쪽인지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떤건 왼쪽, 어떤건 오른쪽~ 브랜드마다 틀리더라고요. 

 

DACOM 블루투스 이어폰의 기본 이어폰은 "왼쪽 (L)" 입니다!!

 

그래서 왼쪽이 페이링 되고 오른쪽이 왼쪽에 페이링이 되고 커넥팅 되어야 하는 것이지요. 

자 그럼 양쪽 페이링 하는 방법~

잘 따라해 보세요~~

 

1. 스마트폰등 페어링 하려는 기기에서 일단 DACOM 블루투스 이어폰을 지웁니다. (처음 페이링 시도라면 1번 생략)

2. 왼쪽(L)만 켜서 기기에 페어링 시킵니다. (오른쪽은 꺼둡니다.)

3. 왼쪽(L)이 기기에 페어링 되고 커넥팅 된것을 확인합니다. 

4. 그리고 DACOM 블루투스 이어폰을 다시 끕니다. (양쪽이 다 꺼져 있어야 합니다. 만일 한개라도 켜져 있으면 안됩니다.)

5. 인디케이터의 불빛이 잘 보이도록 양쪽 이어폰을 각각 잡고 버튼을 눌러 켜줍니다. 

6. 이때 버튼을 누른 손을 떼지 않고 계속 눌러주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7. 버튼을 눌러주고 있으면 제일 먼저 "Power On" 소리가 양쪽에서 납니다. (이어폰을 끼고 있지 않으면 잘 안들려요. 그러니 그냥 불빛 변화만 잘 살펴보세요.)

9. 인디케이터의 불빛이 변하는데 양쪽이 모두 파란불이 켜졌다 꺼졌다를 몇 번 반복합니다.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10. 파랑과 붉은색이 번갈아가며 점등 및 점멸을 합니다. 이때 버튼을 누루고 있던 손을 뗍니다. 

11. 보라색과 파란색이 번갈아 켜질때까지 누르고 있으면 안됩니다. 아마 블루투스가 꺼져있을 겁니다. 다시 5번부터 시작하세요.

12. 이제 버튼을 다시 눌러 양쪽을 모두 끕니다.

13. 양쪽을 켜면 기기에서 처음 잡아 놨던 왼쪽 블루투스에 연결이 되고 양쪽에서 소리가 나옵니다. 

 

이렇게 간단한데 어쩔땐 한쪽만 나와 짜증 만발이 되죠. 

만일 안되면 마음을 가라 앉히고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 보세요. 

그러면 된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