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가맹점 알아보기

 

처음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온누리상품권이 나오고 나서 지금은 어느정도 정착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아무래도 대형마트 위주로 장을 보러 다니다 보니 막상 온누리상품권을 받게 되면 어디서 써야 하는지 당황해 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온누리상품권을 어디서 쓸 수 있는지 사용처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변에 전통시장이 있다면 시장에 가서 장을 보겠지만 요즘은 대형 마트들이 많이 입점해 있어서 시장보단 마트가 더 가까운 경우도 있고 편리성 때문에 전통시장을 잘 안가게 되지요. 그래서 온누리상품권이 있어 사용은 해야 하는데 전통시장이라 하더라도 모든 가게들이 다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전통시장은 다 사용 가능하겠지 하고 갔다가 온누리상품권을 쓰지도 못하고 헛걸음 할 수 있으니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기 전에 일단은 먼저 알아보고 가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어떻게 알아봐야 할까?

온누리상품권에 대해 검색을 하면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 통통 이라는 사이트 인데요 이곳에 들어가면 전통시장에 관한 정보들을 볼 수 있고 또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시장 및 가맹점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 통통 사이트에 들어가면 첫 페이지가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그럼 상단바에 빨간 네모에서 처럼 '온누리상품권' 이라는 아이콘이 있는데 그곳을 살짝 눌러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이번엔 왼쪽 사이드 바에 있는 '가맹점포찾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버튼을 누르면 전통시장을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가고 싶은 특정 시장을 검색할 수 있고 혹은 가장 가까운 전통시장이 어디인지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첫번째로 왼쪽 지도에 있는 시도를 클릭한 후 오른쪽의 구 혹은 군을 클릭해 주면 그 아래쪽으로 해당지역의 전통시장들이 쭉 나열됩니다. 거기서 가깝거나 가고 싶은 시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만일 특정 전통시장을 검색하고 싶으면 빨간네모에 있는 오른쪽 빈칸에 전통시장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아래에 해당 전통시장이 나옵니다.

 

 

 

 

 

 

 

 

검색을 하면 위의 그림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고 해당 전통시장의 정보가 나오는데요, 눈여겨 봐야 할것이 가맹점포수와 가입률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전통시장이라고 모두 가맹점으로 되어있는것이 아니고 각 점포별로도 다 다르기 때문이지요. 가입률이 높을수록 해당 시장에 가서 온누리상품권을 쓸수 있는 확률이 높겠죠?

 

 

 

 

 

 

만일 내가 고기를 사고 싶은데 고기 매정은 가입이 되어 있는지를 알아보려면 빨간 네모에 있는 '가맹점' 버튼을 클릭하면 마지막 단계인 가맹여부가 나옵니다.

 

 

 

 

 

 

 

 

'가맹점'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면서 해당시장의 가맹점포가 쭉 나옵니다. 자기가 사려고 하는 물품을 파는 매장이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자 이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했다면 이제 가서 장을 보는 일만 남았네요.

 

요즘 대기업들이 곳곳마다 대형마트를 세우고 골목길 조차도 대기업 슈퍼마켓들이 생겨서 우리 전통시장들이 점점 없어지는 추세입니다. 대형마트 초창기에는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내세웠는데 지금은 세밀히 살펴보면 특정 상품만 싸지 대체로 전통시장보다 비싼 편이에요. 이건 처음부터 계획적으로 이루어진 거겠지만요. 이젠 대형마트가 너무 익숙해져서 비싼것 같지만 자연스럽게 발길이 그리로 가게 되는듯 합니다. 전 그래도 아직까지는 전통시장이 좋아서 가족과 같이 시장가서 장보면서 군것질도 하고 그러는게 참 좋아요. 그렇다고 대형마트를 완전 끊은건 아니지만 그래서 병행하는 정도라고 보면 될것 같네요.

전통시장도 살리고 온누리상품권도 사용하고 시장보는 재미도 함께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