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티스토리 쉽게 따라하기 2편 -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1편에서서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드셨으면 이번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해 보겠습니다.

물론 블로그는 정보 전달의 큰 목적이 있지만 그에 따른 부가 수입이 생긴다면 좋겠지요. 만일 그런건 싫고 오직 블로그 운영만을 원하신다면 이부분은 패스 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광고에는 블로그 마다 달라지는데요,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신청하고,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를 연결합니다. 말그대로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이며 광고를 달아서 방문자가 클릭을 하면 광고주가 비용을 내고 그 비용을 구글 애드센스와 블로거가 나눠 가지는 시스템입니다.

참고로 처음부터 돈을 목적으로 시작하셨다면 아마 힘드실 겁니다. 왜냐하면 처음엔 돈이 거의 되지 않기 때문에 지쳐 떨어지는 경우가 많거든요. 블로그 운영과 정보전달에 재미를 느끼시면서 그냥 부수적인 수입이 생긴다 라고 생각하고 하셔야 합니다.

 

 

그럼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해 보겠습니다.

 

일단 구글 애드센스로 가서 가입신청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방문  www.google.co.kr/adsense/start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는 인터넷 익스플로어 보다는 크롬을 설치해서 들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익스플로어에서는 잘 안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1. Gmail 만들고 가입하기

 

첫화면에 동영상으로 광고를 하는데 그 바로 옆에 '지금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구글 계정 선택이 나오는데 기존 계정이 나오면 클릭, 또는 다른 계정을 만들어도 됩니다. 계정은 Gmail을 만드시면 되고 아이디에 지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비밀번호 입력하면 됩니다.

 

 

 

 

 

 

 

 

 

   2. 개인정보 확인 및 입력

 

'웹사이트' 부분에 자신의 티스토리 브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다른 정보들을 알아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뭔가 빠져 있으면 안됩니다. 생년 월일, 주소, 이름, 우편번호등 모든 정보를 입력하세요.

 

 

 

 

 

 

 

 

 

   3. 코드 받기

 

그러고 나면 애드센스에 사이트 연결을 하라고 나옵니다. 네모칸에 HTML소스 코드가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드래그 해서 복사해도 되고 바로 아래 '코드복사'를 클릭하시면 복사가 됩니다. 복사후 아직 완료 버튼은 누르지 마시고 자신의 티스토리로 갑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 관리> 꾸미기> HTML/CSS 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왼쪽에 블로그가 나오고 오른쪽에 ' HTML / CSS/ 파일업로드 ' 소스가 나오는데 HTML을 클릭하고(클릭 안해도 기본 으로 되어 있음) 코드중 상단부분의 <head> 를 찾습니다. 거의 초반에 있으니 찾기 쉬우실 거에요. 그리고 나서 아까 복사한 애드센스 코드를 <head>바로 밑에 붙여 넣어줍니다.

 

 

 

 

 

 

 

붙여진 것을 확인하고 오른쪽 위 저장을 누르시고 왼쪽 위 닫기를 누르시면 끝납니다. 쉽죠?

 

 

그리고 나면 사이트를 검토중 이라고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최대 3일 걸린다고 나오지만 결과가 나오기까지 몇주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반송이나 보완해야 할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은 다 끝났습니다. 이제 승인이 날때 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참고로 답변은 Gmail로 오니 Gmail 확인을 하세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