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티스토리 쉽게 따라하기 3편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2편에서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를 했으면 이제 승인 받으면 구글 애드센스로 광고를 블로그에 달 수 있는데요. 전 그래도 쉽게 받은 편이지만 글들 올라온것 보면 쉬운건 아닌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 여기 저기 알아보니 뭐 구글 애드센스 고시니 뭐니 하면서 어렵다고 하고 대신 승인 받아주는 마케팅 회사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거 승인 받기 힘들겠다 생각 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해보니 승인이 되더라고요. 그럼 제가 그 어렵다는 구글 애드센스 고시에 합격헀다는 말인가? 하고 웃었는데 생각해 보니 어느 일정 수준만 지켜주면 되는것 같습니다. 하여튼 승인 나니까 기분은 좋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승인 받기까지의 과정을 말씀드려 볼 까 합니다. 그래도 하시면 다들 되지 않을까 하네요. 왜냐하면 그렇게 특별한 건 없었거든요.

 

 

 

 

 블로그 만들고 구글 애드센스 신청 그리고 승인받기 까지 과정 


 

 

1> 2017년 7월 10일 티스토리 첫 포스팅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첫 글을 쓴것이 2017년 7월 10일 입니다. 역사적인 티스토리 첫 포스팅을 게시했죠 ^^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이 최소한 하루에 한개이상 포스팅을 꾸준히 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날부터 하루에 한개씩 포스팅을 했습니다. 물론 토, 일 등 빨간날은 못했습니다만 그 외에는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 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해 봤던 저로서는 네이버 블로그 처럼 여러개의 이미지와 함께 글을 썼습니다. 글 수가 적어도 이미지로 길게 만들고 보기 이쁘게 꾸몄죠. 그렇게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 하다가 9월 1일에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신청 전 제 티스토리 상황

 

 스킨 - Yzngal (반응형)

 대카테고리 2개 - 소카테고리 각 2개씩 (총 4개의 소카테고리)

 전체 포스팅 갯수 24개

 방문자 - 7월 전체 (736명)

                8월 전체 (3,550명)

 

7월은 10일부터고 처음이니 방문자가 별로 없었고요, 8월 되니 일 평균으로 따지면 약 100명이 좀 넘는 편이였네요.

8월도 보면 초반에는 적게는 6명 많게는 60명 정도 되다가 8월 16일 부터 200명을 돌파하더니 이때부터는 적게는 130명, 많게는 270명정도 방문자 수가 나왔습니다. 그래도 중순부터는 200명에서 왔다갔다하니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할만 하다고 생각하여 9월 1일에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을 했습니다.

 

 

 

3> 2017년  9월 1일에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

 

구글 애스센스를 신청하고 2편에 알려드린것 처럼 광고 코드를 부여 받아 HTML에 붙여 넣고 승인을 기다렸습니다.

2편에서처럼 "사이트를 검토중입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계속 기다렸죠. 그런데 3일이 지나도 그대로 그리고 계속 기다려도 영 답변이 안나오는 것이였습니다. 무한루프에 걸린것 같았습니다. 이거 뭔가 답답했죠. 차라리 거절 답변이라도 나오면 속시원할텐데 그것도 아니고, 그래서 알아보니 이럴 경우 차라리 해지하고 다른 아이디로 다시 신청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어떤 사람은 계속 기다리니 답변이 왔다는 분들도 있어서 그냥 전 기다리는 쪽을 선택했습니다. 뭐 급할건 없었으니까요.

그 와중에도 계속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을 했습니다.

 

 

 

4> 2017년 9월 26일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 메일

 

9월 28일 월요일이 되서 메일을 확인해 보니 9월 26일자로 무려 26일만에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 메일이 왔습니다. 처음 멘트가 "가입축하 이메일에 나와 있듯이,,," 라고 되어 있어서 가입 승인이 됐나 할 때쯤 다음 문구가 "다음과 같은 위반 사항이 발견되어 귀하의 계정이 승인 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되어있더군요. 쭉 읽어보니 결국 '콘텐츠 불충분' 이였습니다. 그래서 다시 티스토리 포스팅을 수정하기 시작했습니다.

 

 

 

 

 

 

 

 

 

 

 

5> 티스토리 포스팅 수정 내용

 

일단 여기 저기 알아보니 스킨은 '기본스킨' 이나 '#2' 스킨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믿거나 말거나 그냥 변경했습니다. '#2' 스킨으로요.

그리고 26일까지 총 포스팅 수는 36개 였습니다. 이 36개 포스팅을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수정했습니다.

 

 

포스팅 수정사항

1- 총 글자 1000자 이상

2- 이미지는 포스팅당 최저 1개 혹은 글자만

3- 대카테고리 한개에 소카테고리 4개로 수정

 

제가 수정한건 딱 이 세가지 입니다.

 

구글은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 포스트와는 달리 본문 중간에 삽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지와 광고가 혼동될 수 있어 글자 위주의 포스팅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미지를 아주 없애거나 넣어도 한개만 넣었습니다.

 

글자수가 1000자가 안되는 것들은 글자수를 채워서 1000자 이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처음 글자를 세면서 대충 이정도면 되겠다 싶었는데 좀 더 확실하게 하기 위해 '네이버 글자수 세기' 를 이용했습니다.

 

혹시나 해서 공백 제외 글자수를 기준으로 1000자를 넘겼습니다. 의외로 1000자가 많은게 아니더라고요.

 

 

 

 

 

 

 

 

 

 

 

6> 구글 애드센스 재신청

 

이렇게 수정을 끝내고 10월 1일날 다시 구글 애드센스 재 신청을 했습니다. 재 수정을 하긴 했으나 한가지 걱정은 방문자 수였습니다.

9월 들어 방문자수가 적게는 20명대에서 많게는 100명 후반대로 하락하였고 특히나 재신청 한 1월 1일 이후는 10흘간의 긴 연휴가 시작되기 때문에 방문자 수는 더 줄어들 것이라 생각 되었기 때문입니다. 역시나 지금 확인해 보니 연휴기간 이였던 10월 1일 부터 9일까지 일 평균 50명 정도 밖에 되지 않네요.

그런데 이런 방문자 수에도 불구하고 연휴 후에 메일을 확인해 보니 승인 메일이 와 있었습니다.

 

 

 

 

 

 

 

 

 

 

7> 구글 애스센스 승인

 

2017년 10월 10일날 메일을 확인해 보니 10월 7일자로 "축하합니다.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습니다." 라고 메일이 와 있더군요. 생각치도 못한 승인에 기분이 좋더군요.

 

 

 

 

 

 

 

 

 

8>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

 

그리고 나서 약 1주일 동안은 포스팅을 쓰지 않고 스킨을 변경하고 배너 다는데 소비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포스팅을 쓰기 시작했지요.

 

 

결론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되기 까지를 요약해 보면

 

1. 스킨 '#2' 로 변경 (이건 뭐 다른 스킨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 제일 상위 카테고리는 한개로 단일화

3. 이미지는 한개 혹은 글로만 포스팅

4. 포스팅당 총 글자수 1000자 이상(저는 공백 제외 순 글자수 1000자 이상으로 썼습니다. )

5. 방문자수 일 50명 이상

 

이 기준만 만족시키면 다른분들도 쉽게 승인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리 어려운 조건은 아닌듯 합니다만. ^^

 

이렇게 해서 광고 단지 약 일주일 정도 됐는데 이제 $4 정도 수익이 생겼네요.

 

 

 

 

 

 

 

 

아직 데스탑 위주로 티스토리를 꾸미는데 집중하느라 모바일쪽은 별로 신경 못쓴 부분도 있어서 그런것 같지만 그래도 수익이 생긴걸 보니 신기하네요. 어차피 이걸로 돈벌어 보자라는 생각 없이 그냥 시작한 것이라 별로 신경을 쓰진 않습니다.

 

그럼 다음번 포스팅 부터는 스킨 꾸미기 부터 광고 배치하는 방법등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뭐 기본 제공하는 스킨을 이용하신다면 모르겠지만 많이들 이용하는  'fastboot'스킨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html로 스킨을 변경하는 것이어서 꼭 이 스킨을 안쓰시더라도 그외 html로 스킨을 바꾸시는 분들로 도움이 되실거에요. fastboot스킨도 결국 html수정으로 스킨을 꾸미는 것이고 다 비슷한 맥락이니까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