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티스토리 쉽게 따라하기 6편 - Fastboot 스킨 메인화면 첫페이지 꾸미기 2

 

이제 fastboot 스킨으로 메인화면 꾸미는 것 까지 완성됐다. 지금부터는 현재 본 블로그에 적용된 메인 화면처럼 변경하는 것을 따라해 보고자 한다. 현재 본 블로그에 쓰고 있는 메인 화면 구성은 아래 그림과 같다. 참고로 현재 본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의 메인화면 구성이다.

 

 

 

 

 

 

 

 

이렇게 메인화면을 변경하려면 먼저 활성화 되어 있는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티에디션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티에디션이 직사각형으로 커지면서 다양한 템플릿이 나오는데 먼저 적용할 곳을 클릭한다.

(아래 그림 빨간 네모 부분을 클릭)

 

 

 

 

 

 

 

 

그리고 티에디션에서 아이템 탭에서 목록형을 클릭한후 아래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 빨간 네모의 템플릿을 찾아 선택한다.

 

 

 

 

 

 

 

 

그리고 글선택 탭을 클릭한후 해당 위치에 보일 카테고리를 선택하는데 나는 최신글을 보여주기 위해 분류전체보기를 선택했다.

 

 

 

 

 

 

 

 

디자인 탭을 선택하여 타이틀에 체크를 하고 "최신글" 이라고 입력을 한후 글씨체, 폰트크기, 폰트색을 설정해 준다.

그리고 제목 아래로 밑줄이 생기도록 테두리 부분을 클릭해서 아래부분만 줄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정했다.

이부분은 취향에 따라 각자 알아서 선택하면 될듯하다.

 

 

 

 

 

 

 

 

그밑에 글제목 부분을 체크한후 역시 설정을 해주는데 이부분은 포스팅 내용중 제목 부분을 설정해 주는 곳이다.

 

 

 

 

 

 

 

 

그 밑에 글요약을 체크한 후 설정을 해주는데 이부분은 포스팅 내용중 제목 아래 포스팅 내용이 나오는 곳이다.

 

 

 

 

 

 

 

 

그 밑에 카테고리명, 댓글수 작성자, 작성일을 체크하는 곳이 있는데 이것은 포스팅 내용 아래에 어떤 것을 표시할 지를 설정하는 곳인데, 나는 카테고리명과 댓글수만 체크를 했다.

 

 

 

 

 

 

 

 

이렇게 설정을 하고나서 그 아래 위치별로 다른 부분들도 위와 똑같이 설정을 반복해 주면 된다.

나는 맨위에 최신글, 그 아래로 카테고리별로 하나씩 설정을 해줬다.

 

 

 

 

 

 

 

 

 

여기까지 설정이 끝났다면 마지막으로 각 위치별로 몇개의 포스팅이 보일지를 설정해 주면 된다.

 

나는 최신글은 한줄에 각 두개씩 총 20개가 보이도록 10줄을 설정했다.

설정하는 방법은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 와 - 아이콘이 생기는데 여기서 +를 클릭해주면 아래로 줄이 하나씩 생긴다.

 

 

 

 

 

 

 

 

여기까지 설정이 끝났으면 꼭 해야 할 것이 우측 상단의 적용하기 버튼을 눌러줘야 한다는 것이다. 이걸 까먹고 그냥 창을 닫으면 지금까지 설정한 수고가 한순간에 날아가니 꼭 기억할 것~!

 

 

 

 

 

 

 

 

다 적용하고 난 모습이다. 메인 화면이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다.

지금까지의 예시를 바탕으로 원하는 색이나 폰트등을 설정해서 예쁘게 꾸미면 된다.

 

 

 

 

 

 

 

 

지금까지 티에디션을 사용해서 fastboot스킨 메인화면을 변경해 보았다. 그 외에도 다양한 템플릿들이 있으니 각각 적용해 가면서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메인화면을 구성해 보길 바란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