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티스토리 쉽게 따라하기 - Fastboot 스킨 상단 메뉴 한글로 변경하고 글쓰기 관리자 넣기

 

Fastboot 스킨으로 변경하면 상단 메뉴가 기본적으로 아래 그림처럼 'Home , Tag, Guestbook, Recents' 로 되어 있다. 또한 글쓰기나 관리자 부분은 하단에 위치하고 있다. 사용하다 보니 상단 'Recents' 메뉴는 다른 위치에서도 있어 중복되는 것 같아 이부분을 없애고 또한 블로그에서 글을 쓰거나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기 위해 하단으로 스크롤 해서 내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글쓰기와 관리자 부분을 상단 메뉴에 포함시켜 보려고 한다.

 

 

 

 

<상단 메뉴>

 

 

 

<하단 메뉴>

 

 

 

 

  Fastboot 스킨 상단 메뉴 변경하기


상단 메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블로그홈> 꾸미기> HTML/CSS편집 으로 들어간다.

 

HTML부분에서 Ctrl + F 를 눌러 검색을 활성화 하고 "menu"를 검색하면 "rightMenus" 태그가 검색된다.

참고로 익스플로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는 아래 그림 노란 부분이 아닌 다른곳에 검색창이 뜨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아래 그림은 클롬에서 한 경우이다.

 

 

 

 

 

 

보통 68번째 줄에 있으면 아래 그림의 빨간 네모박스 안의 태그이다. 

 

 

 

 

 

 

그 아래로 파란 네모 박스에 Home, Tag, Guestbook, Recents 네가지의 블로그 상단 메뉴들이 보인다.

 

이곳을 일단 변경해 줘야하는데 영어로 그대로 써도 되고 한글로 변경하면 한글로 나온다.

나는 한글로 변경을 했다. 그리고 Recents 부분은 삭제를 했다.

혹시 나중에 다시 쓰고 싶을때 뭘 써야 할지 태그를 모를 경우를 대비해서 삭제 말고 주석으로 처리해 놓아도 된다.

삭제할 부분 앞뒤로 <!--       --> 를 넣으면 된다. 즉 <!--<a href="/category">Recents</a>--> 이렇게 해놓으면 된다.

 

여기까지 했으면 이제 글쓰기와 관리자를 넣도록 하겠다.

 

넣고 싶은 위치에 아래 태그를 넣으면 된다.

<a href="https://redsecret.tistory.com/manage/entry/post">글쓰기</a>
<a href="https://redsecret.tistory.com/manage">관리자</a>

 

글쓰기 관리자 메뉴 태그.txt

 

그대로 입력해도 되고 위에 파일을 다운받아 복사해서 넣어도 된다.

 

 

 

 

 

 

위에서 부터 아래 순서대로 메뉴에 나온다.

우측 상단의 저장을 클릭하고 나오면 블로그에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 끝났으면 마지막으로 하나씩 클릭해 가면서 이상 없는지 확인하면 된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