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이제 아이들이 유치원에 보낼 나이가 되면 유치원을 알아 봐야 한다. 또한 미리 원서접수 및 등록을 신청해 놓지 않으면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그래도 요즘은 인터넷 상에서 한번에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편해 졌다. 그럼 우리아이 유치원 원서접수 어디서 해야 하나?

바로 "처음 학교로" 라는 사이트 이다. 이곳에서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조회하고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유치원 정보 조회 및 원서접수 관리를 할 수 있는 처음 학교로 사이트의 회원가입 방법 및 회원가입이 안될시 조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https://www.go-firstschool.go.kr

 

 

 

<처음 학교로>를 통해 원서 접수를 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이용하면 된다.

 

 

 

 

 

 

 <처음 학교로> 회원 가입 하는 방법


 

우측 상단의 'Join'을 클릭한다.

 

 

 

 

 

 

그리고 전체 동의를 클릭하고 성명,아이디(중복환인하기), 휴대폰번호 본인확인 ,주소입력을 한 후 회원 가입을 하면 되는데, 그 이후에 나오는 공인인증창이 뜨면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번 넣고 가입하면 된다.

 

 

 

 

 

 

너무나 쉽다. 그러나 문제가 있다. 모든 사람들이 그런건 아닌데 가끔 회원가입을 하는데 잘 안되는 경우가 있다. 그것도 모든 절차와 입력을 다 한 후에 젤 마지막 부분에서 안넘어 가는 경우라서 울화통이 치밀지도 모르니 조심하길 바란다.

 

 

 

 

 

 

 

 

 회원가입 마지막 공인인증서 인증이 안되서 회원가입이 안될때 조치 방법


 

마지막에 공인인증서 부분에서 더이상 진행이 안되서 회원 가입이 안될 경우에는 다음의 이유일 가능성이 제일 크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옛 버전일 경우이다. <처음 학교로>의 익스플로러 권장 버전은 익스플러러 11 이다. 그래서 그 이하 버전에서는 잘 안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9~10 버전일 경우엔 무조건 11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지말고 다음 과정을 먼저 해보자.

 

 

1> 기록 삭제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그림처럼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생기는데

 

 

 

 

 

 

 일단 검색기록 '삭제'를 눌러 기록을 삭제하고

 

 

 

 

 

 

보안 탭을 누른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클릭한 후 사이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창이 하나 더 나온다. 그러면 처음 학교로 도메인이 나와 있을 것이다. 만일 없다면 입력한 후 추가를 누르면 아래 웹사이트 부분으로 옮겨진다. 그리고 나서 닫기를 누루고 저장을 눌러 확인후 나오면 된다.

 

 

 

 

 

 

 

이렇게 한 후 다시 한번 회원 가입을 해보자. 보통은 이렇게 해서 해결이 될 것이다. 그래도 안될 경우 다음의 방법도 있다.

 

 

2> 크롬으로 회원가입하기

 

요즘은 보통 크롬이 기본적으로 깔려 있을 것이다. 만일 안깔려 있다면 3번으로 넘어가고 깔려 있다면 크롬으로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해보길 바란다. <처음 학교로>는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에서도 접속 가능하다.

 

 

3>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업데이트 하기

 

그래도 안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해보길 바란다. 업데이트 까지 했는데도 불구하고 안된다면 마지막 방법이 있다.

 

4> 콜센터 전화하여 원격으로 설정 잡기

 

콜센터 1544-0079를 누르고 상담원에게 말하면 원격으로 잡아줄것이다.

 

 

이제 회원가입이 되었다면 원하는 유치원에 접수를 하고 기다리면 된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