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솔직 담백한 리뷰] 샤오미 멀티탭 사용 후기 및 220V 플러그로 개조하기

집이나 사무실에서 멀티탭을 쓰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다. 책상 위에서 컴퓨터, 모니터, 프린터기,핸드폰 충전등 다양한 전자제품을 사용하기에 멀티탭을 이용하지 않을 수가 없다. 그래서 요즘은 여러가지 종류의 멀티탭이 나오고 있는데 오늘은 샤오미에서 나온 멀티탭 사용 후기를 써보려 한다.

 

일단 샤오미(Xiaomi)는 중국 회사이다. 샤오미 보조 밧데리로 알려지기 시작해서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깔끔하고 단순한 디자인과 색상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무기로 우리나라에서도 점차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렴한 장점으로 요즘엔 많은 분들이 해외직구를 이용하는데, 해외직구로 샤오미 멀티탭을 살 경우 중국형 플러그로 오게 된다. 중국형 플러그는 접지 코드가 세개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 콘세트에는 적합하지 않다. 그래서 사용 후기 전에 먼저 우리나라 220V형 플러그로 개조하는 법부터 알아보겠다.

 

 

 

 

 해외용 플러그 220V 플러그로 개조하기


해외형 플러그를 우리리나라에서 쓰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멀티 변환 플러그를 사용하는 것이다. 그냥 변환 플러그를 꽂아 사용하면 된다. 아주 쉬운 방법이다. 그러나 단점은 플러그가 커져 보기에나 사용하기에 좀 부담스럽고 또한 잘 맞지 않고 약간 헐렁해서 잘 빠지는 경우도 종종 있다.

 

 

 

 

 

 

 

 

두번째는 우리나라 플러그 형으로 아얘 개조하는 것이다. 본인은 고민하다 개조하는 방법을 선택을 했다. 왜냐하면 비용도 적고 한번 만들고 나면 튼튼하게 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마 많은 분들도 개조를 했으면 할 것이다. 그러나 전기 제품이다 보니 웬지 불나면 어떻하나 겁이 나서 변환 플러그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플러그 개조는 너무나 간단하다. 약 10분만 투자하면 가볍게 개조가 가능하니 겁먹지 말고 따라해 보길 바란다.

 

일단 전파사나 다이소같은데 가면 플러그를 판다. 다이소에서 두개에 3,000원 하는 걸 샀다. 한개에 1000원인가 하는 것도 있는데 그건 접지선 연결단자가 없어서 두개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두개짜리를 샀다. 어차피 다음에 또 개조할 일이 생기지 않을까 한다.

접지선이란 어떠한 이유로 전기 제품의 외함에 전기가 흐를 경우 사람 손이 닿으면 전기에 감전될 위험이 있다. 이럴때 접지선이 연결되 있으면 그 전기가 접지선으로 흘러가기 때문에 좀 더 안전한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접지선이 있는 플러그를 샀다. 접지선이 없는 플러그를 연결해도 쓰는데 지장은 없다.

 

 

 

 

 

 

일단 플러그에 있는 세개의 나사를 푼다.

 

 

 

 

 

 

그리고 샤오미 멀티탭 플러그 부분을 과감하게 자른다.

 

 

 

 

 

 

자른후 바깥 부분 피복을 벗기면 세개의 선이 나오는데 이 선들도 피복을 벗긴후 누런 전기선을 돌려서 넣기 좋게 만든다.

 

 

 

 

 

 

 

플러그 안에 세개의 나사가 또 있는데 위에 두개의 나사를 뺀다.

 

 

 

 

 

 

그리고 아래 한개의 녹색 나사가 보이는데 이 나사를 푼다. 이부분이 접지선이 들어갈 자리이다.

이 나사는 풀어서 빼는게 아니라 풀면 안에 공간이 생기게 된다. 푼다고 나사가 빠지지도 않는다.

나사를 풀었으면 녹색 나사를 밀어 넣은 상태에서 세개의 전선중 노란색과 녹색이 함께 있는 선을 그 안으로 넣은 후 녹색 나사를 돌려주면 점차 전선을 잡아 줄 것이다.

 

 

 

 

 

 

꽉 돌렸으면 이번엔 플러그 코드로 나머지 두선을 밀어 넣은 후 두개의 나사를 돌려 전선을 잡아준다.

두개의 선은 색깔이 파란색과 갈색이 있는데 어느쪽에 넣든 상관은 없다.

 

 

 

 

 

 

나사로 다 잡아 줬으면 90%까지 온거다.

 

 

 

 

 

 

이제 이 플러그를 뚜껑에 잘 맞춰 준후 세개의 나사를 돌려 마무리 하면 된다.

 

 

 

 

 

 

이렇게 했으면 플러그 개조가 완성 되었다. 매우 간단하다.

 

 

 

 

 

 

한번 이렇게 해봤으니 다음에 플러그가 고장 나거나 부러졌을 경우 위와 같이 플러그를 교체하면 된다.

 

 

 

 

 샤오미(Xiaomi) 멀티탭 사용 후기

 

이번에 온것은 샤오미 멀티탭 6구 + USB포트 3구 짜리다.

 

 

 

 

 

 

일단 하얀색 색상이 샤오미 제품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샤오미 스럽다.

중국형 플러그와 한국형 플러그를 함께  쓸 수 있는 구조 이다.

 

 

 

 

 

 

위에 말했던 것 처럼 코드가 3개짜리다. 변환 플러그를 사용하던 개조하던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선 이음새는 두꺼운 고무로 되어 있어 선이 구겨지거나 고장날 것 같지 않은 느낌이 든다.

 

 

 

 

 

 

샤오미 멀티탭은 총 6개의 콘세트가 있다. 즉 6개의 플러그를 꽂을 수 있는데 긴 모양이 아니라 3개씩 2줄로 되어 있어 뭔가 독특한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그 옆에는 3개의 USB포트가 있는데 이곳에 USB 선을 연결해서 핸드폰 등을 연결해 쓸 수 있다.

지금까지는 핸드폰을 충전할 때 꼭 충전기를 썼었다. 그런데 집에서 콘세트에 충전기를 연결해 쓰다가 아이들이 치고가서 플러그가 부러져 못쓰게 된 충전기가 벌써 5개 정도 된다. 이러다 보니 또 충전기를 사게 되었고, 또한 충전기를 쓰고 있는 경우 USB선을 이용해 컴퓨터에 연결해서 충전하곤 했다. 다행이 우리집 컴퓨터는 꺼진 상태에서도 충전이 된다. 원래 이렇게 충전이 되도록 만들어진 건지, 비정상적으로 전류가 흐르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회사의 컴퓨터는 꺼진 상태에서는 충전이 안된다.

 

그런데 이 부분이 해결이 되었다. 샤오미 멀티탭은 USB 포트가 있어서 여기에 USB 선을 연결해서 쓸 수 가 있는 것이다.

정말 좋은 아이디어 라고 생각한다. 멀티탭과 USB의 결합이라니.

 

플러그와 USB를 연결해서 쓰고 있는 모습이다.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고 있다.

 

 

 

 

 

 

USB포트 옆에 보면 네모난 버튼이 하나 있다. 전원 버튼이다.

이 전원 버튼을 눌러 전체를 전기 차단하거나 켤 수 있다.

 

 

 

 

 

 

모든게 단순하면서 깔끔한 느낌이다. 없는건 없다. 이게 샤오미 멀티탭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면 하얀색 불빛이 들어와 전원을 확인 할 수 있다.

샤오미 멀티탭으로 전자 제품들이 잘 작동하는것을 보니 뿌듯하다.

 

그런데 샤오미 멀티탭의 단점을 한가지 발견했다.

바로 두툼한 플러그의 경우는 위아래로 두개를 낄 수 없다는 점이다.

하나를 끼면 하나가 안들어 간다.

 

 

 

 

 

 

위아래 두개를 연결하려면 두개가 두깨가 얆거나 최소한 한개는 얆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옆으로는 괜찮다.

PC나 모니터의 플러그가 대부분 두꺼운 원형 모양이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조금 더 넓혀서 두꺼운 플러그도 함께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그러나 다행이 얇은 플러그도 있기에 잘 맞춰 사용하면 6구 모두 사용할 수 있을거는 같다.

 

 

 

 

 

 

책상위에 올려 놓고 현재 쓰고 있는데 디자인과 색상이 깔끔해서 외관상 전혀 지저분해 보이지 않는다. 책상위에 놓고 쓰니 이렇게 편하다는걸 이제 알았다. 기존에는 지저분해 보여 책상위에 놓고 쓸 생각을 전혀 못하고 있었던 터라 이것 또한 큰 장점으로 보인다.

 

앞으로 멀티탭을 산다면 샤오미 멀티탭을 구매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샤오미 멀티탭 제원은 다음과 같다.

 

<사오미 멀티탭 제원>

상 품 명  : 샤오미 usb멀티탭 6+3포트 (Original Xiaomi CXB6 - 1QM 6-outlet Power Strip -  WHITE)

상품번호 : CXB6-1QM

표      준 : GB 2099.7 - 2015

              GB 4943.1 - 2011

              GB 17625.1 -2012

상품크기 : 185.5 X 88.3 X 27.0 mm

상품전체길이 : 1.8m

기술제원 : 2500WMAX, 10AMAX, 25V~

USB 입력 : 100-240V~, 50/60Hz, 0.5A

USB 1포트 입력 : 5V = 2.1A

USB 출력 : 15W

사용환경 : -10C~+40C

 

 

마지막으로 샤오미 멀티탭 특징을 요약해 보았다.

 

<샤오미 멀티탭 특징>

어린이를 위한 안전 보호락

각 포트에는 어린이들의 감전 사고를 막기 위해 안전락이 설치되 있어 수직으로 구멍안에 금속 물체를 넣을때 75N이상의 힘이 가해져야 안전락이 열리게 설계되어 있다.

 

작고 은은한 백선 전원등

기존 멀티탭처럼 빨간색이 아닌 작고 은은한 하얀색 등이라 밤에 잠잘때 그리 신경 쓰이지 않는다.

 

미끄럼 방지 매트

샤오미 멀티탭 바닥에는 네개의 미끄럼 방지 매트가 있어 책상위나 바닥 어느곳에서나 미끄럼 없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깔끔한 디자인

하얀색의 깨끗한 색상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지저분해 보이지 않고 잘 어울린다.

 

USB포트

USB포트가 함께 있어 USB선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샤오미 멀티탭 단점

두꺼운 원형식 플러그의 경우엔 위아래 함께 꽂을 수 없다.

 

 

샤오미 멀티탭을 사용하면서 사용 후기를 써 보았다. 이번 리뷰는 기어베스트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이다. 그러나 보시는 분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드리도록 솔직하게 작성되었다. 이번 리뷰가 샤오미 멀티탭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제품정보(링크) : 샤오미 멀티탭 바로가기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