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구글 애드센스 쉽게 따라하기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사이드바 배너 만들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하려면 당연히 광고를 블로그에 넣어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html 소스로 되어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얼마든지 자유롭게 광고를 배치할 수 있다. 그러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이유는 역시 이로 인한 수익때문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데나 넣거나 혹은 많이 넣거나 해서는 안된다. 너무 많은 광고를 넣으면 광고 단가가 떨어질 수도 있고, 광고로 도배가 되어 유입자들이 금방 떠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의 광고로 최대의 효과를 얻는 효율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그 중 오늘은 사이드바에 광고를 넣는 방법을 배워볼까 한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너 사이드바에 넣기 

 

일단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기 위해서는 광고 코드를 만들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기존에 승인을 받은 구글 애드센스로 들어간다.

 

 https://www.google.com/adsense

 

승인을 받았다면 당연히 가입이 되어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 내광고 로 들어가서 +새광고 단위 를 클릭한다.

 

 

 

 

 

 

 

그러면 광고유형이 나오는데 첫번째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를 선택한다.

광고가 이미지 혹은 텍스트 광고가 랜덤으로 나오는 광고로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는 광고이다.

 

 

 

 

 

 

나중에도 또 쓸 수 있으므로 자신이 알기 쉬운 이름을 넣고 광고크기에서 맞춤크기를 선택한다.

 

 

 

 

 

 

사이드바에 넣은 광고 크기는 205 x 250 이 가장 무난하다.

 

 

 

 

 

 

그리고 나서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하면 코드가 나온다.

 

 

 

 

 

 

이 코드를 복사해서 일단 메모장에 복사해 넣는다.

 

 

 

 

 

 

다들 아래와 같은 코드 일것이다.

 

 

 

 

 

 

이코드를 그대로 넣으면 광고만 뜨게 된다. 다른 사이드바 처럼 꾸미기 위해 제목부분인 지붕을 덮어줘야 하는데 코드 위에는

 

 

 

 

 

 

아래는 다음 코드를 넣어준다. 위에 빨간 네모에 지붕인 제목바에 보여질 제목을 넣으면 된다.

 

 

 

 

 

 

위아래로 코드를 넣었으면 이제 광고코드 준비는 다 끝났다.

 

혹시 사이드 배너 지붕인 제목바 넣는 방법, 제목바에 이미지나 이름 바꾸는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소스도 첨부되어 있으니 다운받아 사용하시길 바란다.

 

[IT & WEB/티스토리 쉽게 따라하기] - 티스토리 fastboot 우측 사이드바 배너 위 제목바 만들기

 

 

코드가 완성되었다면 이제 블로그관리> 꾸미기> 사이드바 로 들어간다.

 

 

 

 

 

 

왼쪽 [플러그인]HTML 배너출력+ 를 클릭해서 우측에 배너모듈을 추가한다.

 

 

 

 

 

 

추가하면 일단 맨위에 만들어지는데 끌어당겨서 원하는 위치로 옮긴다.

 

다 옮겼으면 오른쪽의 편집 을 클릭해서 창을 띄운다.

 

 

 

 

 

 

이 창에 배너 이름을 쓰고 아까 메모장에 넣어두었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복사해서 HTML소스 창에 붙여넣고 확인을 누른다.

이때 사용자 모듈에 저장 이라고 되어있는 네모칸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루면 지금 만들어진 배너가 왼쪽 사용자 모듈에 만들어 지는데 이 기능은 만들어진 기능을 나중에 추가할때 지금처럼 새로 만들필요 없이 그대로 추가만 하면 되는 기능이니 유용하게 쓰길 바란다.

 

확인을 누른후 아래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하면 저장완료로 뜨고 티스토리로 가보면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 배너가 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처음에는 흰빈칸으로 나올 수 있다. 조금 시간이 지나면 뜰것이다.

 

 

 

 

 

 

 

오늘은 티스토리 메인 화면 사이드 바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다는 방법을 알아 보았다. 내용은 긴것 같지만 아주 쉽다.

그냥 따라만 하면 된다. 다른 위치에 배너 넣는 방법들도 마찬가지다.

다음 시간엔 메인 화면의 맨 윗부분에 메인 배너를 다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