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연령별 눈 건강 관리하는 방법

나이를 한살 두살 먹으면서 몸의 변화도 달라진다. 마찬가지로 눈에도 변화가 생기는데 그렇기 때문에 눈 건강도 시기에 맞춰 특히 주의해야 한다.

 

 

 

연령별 주의해야 할 눈 건강 

 

 

 

7세미만  :  사시와 약시

어릴 때의 눈 건강은 평생 눈에 영향을 미친다. 보통 시력이 완성되는 시기는 만 6세로, 만 6세까지는 약시나 사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부모님의 관리가 중요하다. 유아기 시절부터 가까운 거리에서 TV시청, 컴퓨터 사용 등을 자제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10대 : 청소년기 다래끼

매일 책을 보고 피곤한 생활로 인해 시력이 급격히 저하되고 염증이 발생하기도 하는 시기이다. 어두운 곳에서 책을 보거나 스마트폰, PC를 자주 보지 않는 습관을 지녀야 한다. 특히 미용 목적으로 렌즈를 사용하는 경우 올바르게 관리하는 경우가 드물어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20~30대 : 안구건조증

컴퓨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세대로서 장시간 모니터를 주시하고 콘택트렌즈 착용으로 눈이 피로해지기 쉬운 나이다. 또한 세균이 눈에 잘 옮겨가기 쉬운 나이다. 충분한 수분공급과 건조하지 않은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이 좋다.

 

40~50대 : 다양한 안질환

노안은 40대 이후부터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노안이 발생했을 경우 노안교정이나 노안에 맞는 안경을 착용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안구질환이 많아지는 시기이므로 1년에 1번 반드시 정기검진을 받는게 좋으며, 눈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들은 개선해 나가는 것이 좋다.

 

60대 이상 : 백내장과 녹내장

60대 이후부터는 백내장과 녹내장 등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더욱 눈 건강 관리법을 잘 지켜야 한다. 노화로 안해 각종 안구 질환을 비롯하여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과 운동을 통해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