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아침 공복, 빈속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들

 

아침을 꼭 먹어야 좋다는건 모두들 알고 계시죠?

그러나 아침 공복에 아무거나 먹게 되면 오히려 해가 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그게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 볼까요?

 

 

 

 

공복에 먹으면 안좋은 음식 

 

 

아침 대용으로 바나나를 먹는 분들 많으시죠?

그러나 공복에 바나나, 우유, 고구마를 먹으면 안좋다네요.

이들을 다른 음식과 함께가 아닌 단독으로 섭취를 하게 되면 건강에 안좋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빈속에 먹으면 안좋은 음식들이 더 있는데요,

감, 귤, 파인애플, 사탕, 커피등이 있습니다.

 

 

 

그럼 그 이유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감은 다량의 타닌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위산과 만나면 소화가 잘 안되고 장운동을 둔화 시킨답니다.

귤은 유기산, 구연산등이 산 성분이 들어 있기에 위점막을 자극하여 속이 쓰린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도 공복에 섭취하면 위벽을 자극시켜 상처가 생기기 쉽습니다.

사탕은 빈속에 먹으면 과다한 인슐린을 분비시켜 혈당이 급격히 높아질 수 있습니다.

커피는 공복에 복용시 위통과 구토가 나타날 수 있고 염증성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의 경우에는 염증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공복에 바나나만 먹으면 혈중 마그네슘 농도가 높아질 수 있는데 이는 심혈관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신장질환 환자나 저혈압 환자는 조심해야 합니다.

우유는 공복에 마시게 되면 단백질이 열량으로 바로 쓰이기 때문에 우유 속에 영양분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고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구마는 아교질과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들이 위벽을 자극해 위산을 과다하게 분비한다 합니다. 그러면 당연히 속이 쓰릴 수 있겠죠.

바나나, 커피, 고구마, 우유는 빈속에 많이 찾았던 음식 이였는데 이렇게 안좋을 줄은 정말 몰랐네요.

 

그럼 반대로 공복에 먹으면 더 좋은 음식에는 뭐가 있을까요?

 

 

 

 

공복에 먹으면 더 좋은 음식

 

 

공복에 좋은 음식에는 감자, 미지근한물, 달걀, 사과, 꿀, 양배추, 오트밀, 당근 등이 있습니다.

감자는 녹말성분이 위를 코팅해 주는 역할을 하고 탄수화물이 풍부해서 에너지를 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지근한 물은 쌓인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고, 수면 중 손실된 수분을 보충해 줍니다. 물은 많이 마시면 좋다고 하죠.

달걀은 저칼로리 고단백식품으로 쉽게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하루에 섭취하는 총 칼로리를 줄여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사과는 밤에는 독이라고 하던데, 아침 공복에는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소화를 돕고,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사과에 들어있는 펙틴은 혈압 상승을 억제해 준다네요.

 

 

 

꿀은 뇌 활동을 활성화 시키는 기능이 있어 잠을 깨는데 도움이 되고, 장 운동을 촉진시키며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양배추는 소화기계 질환에 좋으며, 위장 점막 강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섬유질이 많아 공복감을 빠르게 해소해 줍니다.

 

 

 

 

 

 

 

오트밀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위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위장 내벽을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당근은 각종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해서 배변 촉진에 좋습니다. 당근쥬스처럼 당근을 생즙으로 섭취하면 혈압을 조절 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이제 아침 공복에 안좋은 음식은 피하고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건강한 삶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론 신경쓰기 귀찮다면 그래도 아침을 거르는것보단 뭐라도 먹는게 낫지 않을까 하네요.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