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티스토리 쉽게 따라하기 4편 - Fastboot 스킨 적용하기

 

블로그를 만들었으면 이젠 블로그 꾸미기를 해볼까 한다. 물론 블로그를 꾸미는 것도 중요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양질의 컨텐츠이다. 포스팅 된 글들이 양이 적거나 적합한 내용이 아니면 방문자수를 기대하기가 어렵다. 이러한 컨텐츠가 방문자수를 결정하는 것이지 블로그가 아무리 이쁘다고 해서 방문자가 늘어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일단 양질의 컨텐츠를 늘려간다는 전제하에 이왕이면 보기 좋은 블로그를 만들어 보는 방법을 배워보자.

 

일단 스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것이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이다. 여러가지가 있으니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고르면 된다. 그러나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방법은 또 있다. 직접 html로 편집을 하여 스킨을 만들어 쓸수도 있고, 혹은 돈주고 맡기면 된다. 그러나 돈도 없고 직접 만들 수 없다면 배워서 하는 수밖에.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은 아래 그림처럼 블로그관리홈 > 꾸미기> 스킨변경 에 있다. 이곳에서 골라서 녹색네모 부분을 클릭해서 적용을 누르면 바로 적용이 된다.

 

 

 

 

 

 

 

나는 Fastboot 스킨을 적용했다. 많이들 사용하기도 하고, 깔끔한듯 하여 선택을 하였다. 이자리를 빌어 Fastboot 스킨을 제공해준 Readiz 님께 감사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그럼 이제부터 Fastboot스킨을 적용하는 방법을 배워 보겠다. 다른 스킨 소스가 있는 분들도 맥락은 비슷하니 꼭 Fastboot 스킨이 아니라도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한다.

 

 

 

 Fastboot 반응형 스킨 적용하기 


 

일단 Fastboot 소스 전체가 있어야 한다.

 

FastBoot v1.6.2.zip

 

Fastboot 1.6.2 버젼이다. 아마 현재로선 최신 버전일 것이다. 어찌됐든 이 파일 다운 받아 압축을 풀면 아래 그림과 같은 파일들이 있다.

 

 

 

 

 

 

 

압축을 풀었으면 블로그관리홈 > 꾸미기> 스킨변경 으로 가서 맨위 오른쪽 십자가 모양의 스킨등록 을 누른다.

 

 

 

 

 

 

 

 

그리고 다시 맨위 오른쪽 추가 버튼을 누루면 파일선택 창이 나오는데 다운받았던 fastboot 파일중 일단 먼저 빨간 네모안의 파일들을 업로드 한다.

 

 

 

 

 

 

 

 

 

 

 

그리고 나서 다시 추가 버튼을 누른후 아까 제외했던 images폴더로 들어가서 나머지 파일 전체를 업로드 해주면 된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파일들이 보인다.

 

 

 

 

 

 

 

 

 

아래 저장을 누르고 스킨명을 적고 확인을 누르면 fastboot 사용중으로 나온다.

 

 

 

 

 

 

 

 

 

연두색 네모부분의 블로그 주소를 클릭해서 자신의 블로그가 바뀐걸 확인해 보면 이렇게 바뀌었다.

 

 

 

 

<메인 화면>

 

 

 

 

 

<본문 화면>

 

 

 

 

 

스킨을 변경했으니 사이드바등 기본적인 꾸미기는 티스토리 스킨을 사용할 때와 같이 메뉴얼을 사용해서 변경하면 된다.

 

 

 

지금까지 Fastboot 스킨 적용하는 방법이였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