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의 달콤한 비밀

티스토리 쉽게 따라하기 - 티스토리 메뉴중 '서식 관리' 활용하기

티스토리를 꾸미다 보면 서식 관리 라는 메뉴가 있다. 처음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은 이것이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하고 궁금해 하실 것 같아 서식 관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서식 관리를 잘 활용하면 굉장히 편리한 메뉴이므로 잘 숙지하여 포스팅을 할때 사용하면 할결 편하게 포스팅 할 수 있다.

 

 

 

 

 서식 관리에서 서식 만들기


 

서식 관리 메뉴는 포스팅을 하기 전에 미리 자신이 자주 쓰는 서식을 만들어서 포스팅을 쓸 때 클릭 한번으로 바로 넣을 수 있는 기능이다.

포스팅에 항상 들어가는 이미지나, 광고배너, 자신만의 로고, 문구등을 넣을 때 매번 써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그럼 예를 들어 가면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맨 아래에 이런 서식을 넣어 보겠다.

 

 

 Red Secret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꺼에요

 

 

블로그관리> 블로그관리홈> 콘텐츠> 서식 관리 로 들어간다.

 

 

 

 

 

 

우측 상단의 서식쓰기 를 클릭해서 글쓰기 창을 연다. 포스팅을 쓰는 것과 똑같다. 이곳에서 위의 서식을 만들면 된다.

 

 

 

 

 

 

글이든, 사진이든 자신이 원하는 서식을 만들면 되는데 일단 위의 서식을 만들어 보겠다.

 

일단 표를 선택해서 한칸짜리 표를 만들고 그 안에 위 문구를 넣고, 아이콘을 넣고, 표의 크기를 마우스로 잘 조절한 후

글자를 중간정렬로 맞춘다.

 

 

 

                                             <표만들기>                                                    <아이콘 넣기>

 

 

 

그리고 표 안을 클릭해 논 상태에서 녹색 네모를 클릭해 색을 선택하면 표에 색이 입혀진다.

 

 

 

 

 

 

서식은 다 만들었다.

 

제목을 쓰고 아래에 있는 발행을 클릭한다. 제목은 '댓글 요청'이라고 적었다.

 

그럼 서식 관리에 '댓글 요청' 이라는 서식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블로그 글쓰기에서 서식 넣기 

 

이제 포스팅에 이 서식을 적용해 보자.

 

블로그로 가서 글쓰기로 들어간다.

그리고 글을 다 쓰고 나서 우측 기본 설정에서 맨 아래부분의 서식을 클릭한다.

 

 

 

 

 

 

그럼 아래로 서식들이 보여지는데 넣고자 하였던 '댓글 요청' 서식을 클릭한다.

 

그럼 위의 그림처럼 서식이 넣어지고 발행을 클릭하여 포스팅을 완성하면 된다.

 

지금까지 서식을 만드는 방법과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서식 관리 메뉴를 활용해서 좀 더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포스팅을 하길 바란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